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100만 왕초보가 감동한 최고의 주식투자 입문서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윤재수 지음 / 길벗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주식 분야는 주식과 다양한 투자에 대한 글쓴이의 지식과 방법, 투자의 기본 원칙, 시장 분석에 사용할 수 있는 시장 분석 자료, 기업 데이터, 모바일 환경에서 투자 하는 법, 달라진 주식 시장 제도, 해외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조언 등에 대한 내용이 출판되고 있다.

최근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주식에 대한 내용과 기본 지식들을 담고 있는 책들이 주로 출판되고 있다.

주식 투자 분야에서 차트를 분석 하는 법, 주식 시장 예측에 대한 글들이 출판되고 유행하고 있다내가 고른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 하기는 여섯째 마당 안에 41장이 있고 총417페이지까지 있다. 특별부록으로 유명 테마주를 추천해 주는 것도 있다.

주식 무엇인지부터 주식투자 감 잡는 법, 주식투자 매매하는 법, 종목 건정 잘하는 법, 차트로 주가를 예측하는 법등을 설명하고 있다.

책의 구성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준비 마당부터 여섯째 마당까지 총 7개의 큰 틀이 있고 그 안에 section이 총 41개가 있다 41개의 단원 속에 여러 개의 소주제로 다시 나누어져 있다.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점점 더 심화된 과정으로 넘어가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앞 설명을 이해하기 위해서 뒤에 있는 설명을 먼저 읽고 와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페이지 수가 적혀있어도 조금 불편하다.이 책의 장점은 주식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과 주식의 가장 기초적인 주식을 사는 법, 투자 원칙 정하는 법, 차트분 성하는 법 등이 책을 알려준다 준비 마당만 읽어보더라도 주식에 관한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설명해 주며 주식에 대하여 전혀 모르던 사람들도 쉽게 읽고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주식에 대한 설명들이 빼곡하게 들어있고 점점 심화과정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주식을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한 번식 읽어도 좋을 정도로 주식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들이 들어있다.이 책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section 5에서 왕초보를 위한 주식투자 5계명 중 제1계명인"주식투자로 손해 볼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라"라는 부분이다. 주식투자는 높은 수익만큼 손실을 볼 위험이 있다는 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손해를 복구하려 한다. 특히 주식으로 돈을 한 번에 많이 벌었던 사람들은 많은 돈을 잃어도 손해를 인정하지 않고 다시 복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자신의 전 재산뿐만 아니라 돈을 빌려 가면서 주식투자를 하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매수 시점이 아니어도 매수하고 매도 시점이 아니어도 매도를 한다. 이를 막기 위해 저자는 자신이 허용할 수 있는 손실의 범위를 생각해 두어야 하고 장기 여유자금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등의 손실에 대한 대책을 설명해주는 부분은 책에 가장 매력적인 점이다.

이 책에 서서 보완되어야 할 점은 뒤에 내용을 먼저 알아야 앞에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데 이 책의 33페이지에 있는 주당 순이익과 주가수익비율에 대해서는 둘째 마당에 있는 14장의 주당 순이익과 주가수익비율로 저평가 주 고르기를 봐야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책의 앞부분은 유용하지만 기술적분석에서는 어려운 설명만 나열하고 있다. 책 안에 주식에 대한 너무 많은 내용을 집어넣으려고 했기 때문에 그래프나 표 같은 게 많아도 읽기가 너무 지루하다는 단점이 있다.이 책은 서적 사이트에서 세일즈 포인트 37,525주식/펀드 분야 주간 15위에 있는 책이다. 요즘 주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그중에서는 빚을 내서 투자하는 빚투라는 것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 대부분도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는데 이 책만 읽고서 책 제목처럼 무작정 주식투자에 도전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주식을 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예측과 분석을 많이 해봐야 한다. 그리고 이 책의 기술적분석 파트를 이해하기 위해서 차트 무작정 따라 하기라는 책이 필요하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저자 윤재수 씨의 강의를 들어야 한다 물론 이것들을 다 본다 해서 주식을 무조건 성공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 책을 보고 나서 조금 더 고민하고 주식을 시작해야 한다.어려운 주식용어들을 정리한 해설서를 부록으로 넣어주고 책을 사면 강의를 할인해 주는 것들이 있으면 좋겠다. 그리고 한 가지 책에 모든 설명을 담는 것도 좋을지 모르겠지만 모든 설명을 한꺼번에 담는 것보다도 책의 내용들을 나누어서 내준다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내용에 집중해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