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9 : 피부 질환, 부드럽게 화해하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9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어린이 의학 동화,

어벤저스 시리즈를 아시나요?

몇달 전 아파트 내 작은 도서관에서 처음 알게 된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 5학년 아들이 한 자리에서 술술 금방 읽더라구요~ 당시 6권까지만 빌려온 터라 빨리 다음 화가 궁금하다고 난리였지요!

오늘은 그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 중 9권이 신간으로 출간되어 소개드릴까 합니다! 두둥!

의사 어벤저스 9. 피부질환, 부드럽게 화해하라!



9권은 피부 질환에 대한 내용인데요. 현재까지 출판된 의사어벤저스 시리즈 1~8권까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① 전염병, 응급 센터를 폐쇄하라!

② 유전병, 위험한 고비를 넘겨라!

③ 뇌 질환, 아픈 기억을 극복하라!

④ 소화기 질환, 마음의 벽을 넘어라!

⑤ 뼈 질환, 실력을 키워라!

⑥ 알레르기, 진짜 이유를 찾아라!

⑦ 비뇨기 질환, 감정을 조절하라!

⑧ 심장병, 너의 마음을 보여 줘 !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는 어린이 종합병원의 응급실에서 어린이 의사로 레지던트 과정을 밟고 있는 어린이들이 주인공으로 이들에게 펼처지는 성장 스토리와 전문적인 지식까지 겸비된 의학 동화랍니다.

눈높이가 어린이로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다는 게 포인트~ 그래서 재미있는거 같아요.

정말 한권 30분만에 술술 읽힙니다~^^

딱 생각나는 게 슬의생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울 아들도 그렇게 말하더라구요~ 슬의생 재미있게 봤었거든요^^



의사 어벤저스 주인공들이랍니다. 이들이 응급센터에서 정말 긴급하게 일을 헤쳐나가는데요~

각 환자들이 등장하면서 그에 대한 의학 지식이 자연스럽게 설명된답니다.

어린이들이 많이 겪을 수 있는 위험 상황이나 의료적 지식이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더 좋은 듯해요.

특히 이번 피부편에는 화상에 대한 내용과 상처와 파상풍, 치료적인 내용들이 나와서 아이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실제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더라구요~



본문의 내용이 요 정도랍니다.

그렇게 작은 글씨도 아니고 초등 3~4학년부터 편하게 술술 읽을 수 있을거 같아요.

내용 중간중간에 본문에 정보를 줄 단어는 파란색 블럭으로 알려주면서 다음장에 그 단어에 대한 설명이 그림과 함께 나온답니다.


9권의 첫번째 사건이 화상인데요. 화상을 입을 경우 응급처지로 흐르는 차가운 물에 15분~20분을 식히면 빨리 치료할 수 있어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답니다. 그 외에도 직접 얼음으로 문지르거나 수건등으로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으면 오히려 상처가 된다는 내용도 알려주고 있어요.










마지막 사건으로 상처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지혈을 하고 파상풍 주사를 맞는 내용과 봉합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에 대한 의학적 설명도 잘 나오더라구요~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는 어벤저스 주인공들 사이에서도 펼쳐지는 감정적 충돌과 이를 해결하는 과정도 제법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이쯤되니 궁금해지는 작가가 누구인가 살펴보았더니 고희정 작가님이시네요~

울 아들이 3년때부터 엄청 좋아하던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시리즈 작가님이시더라구요~ 어쩐지!!

고희정 작가님은 과학교육을 전공하시고 중고등, 대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셨고, 방송 작가로도 이력이 있으셔서 이런 흥미진진하면서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탄탄한 스토리를 만들어 가시는게 아닐까 싶어요.

의사 어벤져스 5명의 친구들이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너무나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어린이 드라마로 각색해도 재미있을 거 같네요~^^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도, 남자 어린이든 여자 어린이든 누구나 어벤저스 주인공처럼 될 수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꼭 읽어보세요. 가을 도서로 강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