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 지도의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솔직히 이렇게 여행지도만으로 이루어진 책은 처음 보았네요. 정확히 말하면 "지도 형태의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이 제품은 A1사이즈의 전국 여행지도 1장, A1사이즈의 서울근교 및 수도권 여행지도 1장 그리고 32페이지로 미니가이드북 1권, 그리고 다녀온 곳이나 가볼 만한 곳을 체크할 수 있는 반투명 물방울 스티커 녹색 1장, 빨간색 1장도 별도로 제공돼요. 이 책을 만든 출판사는 여행을 떠날 때 지도 한 장 들고 떠날 수 있도록 지도에 국내 1500여 곳의 여행지 스팟과 스토리를 가득 담았다고 합니다. 여행 전에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40인치 아날로그 디스플레이에 담았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지도는 크지만 재질이 특이합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일반 종이와 다르게 촉감이 약간 오돌도돌하면서 부드러운 것이 느낌이 좋았습니다. 알고 보니 아예 젖지 않는 돌가루로 만들어진 특수 수입 방수종이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단순히 물에 강한 것이 아니라 아예 젖지 않는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그래서 여행 도중 어느 상황에서도 물에 젖지 않고, 게다가 수백 번 접었다 펴도 접힙 부분이 해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해요. 솔직히 촉감이 다른 것 외에는 일반 종이처럼 보이는데 정말 놀랍네요.

 


에이든 지도는 국내 제주도와 전국지도를 비롯해서 세계의 유명 여행지를 10여 곳에 대해서 제작이 되었고 앞으로 더 많은 지역의 지도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 하나 에이든 여행지도의 특징은 ‘크라우드 소싱’ 지도라는 점이에요. 한 명의 저자가 지도와 미니 가이드북을 만든 것이 아니라 수많은 여행자의 의견을 모으고 모아 만들어진 지도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자들의 의견이 지도에 반영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앱도 제작중이며 이런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지도도 2020년 6월 개정된 개정판 지도예요. 

 

한마디로 에이든 여행지도는 여행갈 때 어디로 갈 것인지? 무엇을 볼 것인지? 등 여행에 대한 정보들을 다 모아서 지도위 해당 위치에 가이드북 수 백 페이지 분량만큼 올려놓은 지도예요. 그래서 1500여 곳의 갈만한 여행지가 수 백 페이지 분량의 여행 정보로 A1사이즈의 여행지도위에 가득 담겨 있어요. 그래서 물론 미리 이 지도로 꼼꼼하게 장소를 학습할 필요는 있겠지만, 더 이상 무거운 가이드북이 필요하지 않고 간편하게 이 지도 한 장으로 자유여행이 충분히 가능할 듯해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이에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