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 파이썬 최신 버전 반영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윤인성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공대를 졸업했지만 코딩과는 먼 전공과 그리고 약간은 관련 있지만 몰라도 무방한 업무 분야로 인해 이 나이가 되도록 코딩 공부는 나와는 무관한 그리고 어려운 분야라고만 생각했다. 그러다가 우연히 뭔가 다른 걸 배워보고 싶다는 알 수 없는 호기심으로 혼공파 책을 구해서 무작정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회사에 조금 일찍 출근해서 잘하자는 생각보다는 그냥 들어나 보자는 생각으로 파이썬 강의를 보기 시작했다. 물론 처음에는 전혀 이해 안가는 용어들 그리고 코드들...ㅎ 그냥 무작정 읽고 봤다.

어느 순간 조금씩 용어도 이해가 가고 물론 쉬운 코드들이지만 따라해 볼 만 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 때부터 하루 하루 많은 시간은 아니더라도 조금씩 강의를 듣고 혼공파 책도 열심히 읽기 시작했더니 재미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ㅎ 그런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그게 혼공학습단까지 이어져 여기까지 왔다. 

아직은 너무나도 부족한 실력이지만 중간에 꺽이지만 말자라는 마인드로 스스로를 달래며 나아가고 있다. 혼공학습단을 통해 혼공파 책으로 복습도 하면서 미션도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물론 족장님 간식도 최고!

전주에 우연히 회사 업무 중 엑셀 Macro를 활용하여 자동화를 하는 요구가 있어 Macro는 다른 분께 맡기고 파이썬으로 요구사항과 유사하게 코딩을 해보았다. 하면서 막힐 때마다 사내 AI 서비스를 이용해서 해 보니 쉽지 많은 않았지만 결국에는 원하는 요구사항에 맞게 코딩을 하고 실행 파일도 만들고 결과도 확인했었다.

DRM이 걸려 있는 엑셀 파일이라 처음부터 쉽지 많은 않았지만 그 와중에 xlwings 라이브러리도 알게 되어 코딩도 해 볼 수 있었고 xlwings를 엑셀에 add-in하여 엑셀에서 바로 파이썬 코드를 실행해보니 더 잼났다.

코딩이라는 분야가 절대 쉽지 많은 않지만 중꺽마의 마음을 가지고 꾸준히만 한다면 실력이 늘지 않을까?... 혼공학습단과 함께라면 그리고 혼공족장님이 주시는 간식과 마일리지라면 혼공분(데이터 분석/w 파이썬)책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파이썬과 데이터 분석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갈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