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볼 런 1 - 죠죠의 기묘한 모험 Part 7
아라키 히로히코 지음 / 애니북스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스틸 볼 런은 아라키 히로히코가 쓴 죠죠의 기묘한 모험 7부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은 많은 라노벨이나 코믹스 내에서 오마쥬로 이야기되거나 패러디되고 있지만 애니북스가 아니었다면 정발을 기대하기 쉽지 않았던 대작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디오와 죠스타 사이의 연대기라고 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7부는 조금 독립된 세계관으로 따로 떨어져 나와 있는 편입니다. 

그 덕분에 순서대로 정발되었다면 스틸 볼 런의 발매가 한참 늦어졌겠지만 3부에서 디오와 죠타로의 대결이 일단락 되면서 4부 시작인 29권과 같이 7부인 스틸 볼 런 1권을 같이 정발해 주었습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분위기를 느끼려면 3부까지인 28권까지를 먼저 보는 것이 좋긴 합니다.

그 다음부터도 순서대로 보는 것이 좋지만 7부는 내용이나 분위기 자체가 조금 이질적이라서 따로 봐도 크게 상관이 없더군요. 원래부터 스틸 볼 런은 연재 시작하고 나서 나중에 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리즈로 들어간 점도 있구요.


스틸 볼 런은 하반신이 마비된 천재 기수 죠니 죠스타와 의문의 사나이 자이로 체펠리 두 주인공이 수많은 난관을 이겨나가면서 성장해 나가는 것이 중심인 이야기입니다.


30년 가까이 연재를 했고 단행본만 100권 이상에 총 판매부수가 1억부 이상 팔린 시리즈의 하나 답게 스틸 볼 런도 정말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네요.


마지막 권인 24권까지 큰 문제 없이 정발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