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의 자존감 - 마더쇼크에서 벗어나 행복한 엄마로 거듭나는 모성 회복 로드맵
메그 미커 지음, 김아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때부터 난 내 자신을 귀하게 여기고 모든 일에 자신감이 있었던 거 같다.'자존감'이라는 단어를 알고 부터는 내가 가지고 있던 마음이 나에 대한 자존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존감이라는 단어가 좋았던 거 같다.
나름대로 자존감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했고 인정 받으면서 회사 생활을 하다가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어서 회사를 그만 두었을때 처음에는 회사 생활과 집안 일을 병행했을때 보다 훨씬 더 아이들을 잘 키우고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자존감' 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집안 일에 치이고 생활에 치이다 보니 몸도 마음도 피곤하고 어느 순간에 남편의 아내 아이들의 엄마로만 남아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이런 나에게 이 책은 엄마로서의 나와 개인으로서의 나의 가치를 다시 느끼게 하고 나를 존중하게 만들어 주었다.25년간 소아과 의사로,26년간 엄마로 살아온 저자가 본인이 상담하고 겪었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아이를 잘 키우면서도 엄마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실제 사례를 들어서 쓴 책이라서 그런지 나는 지루하지 않게 이 책을 읽어 내려갔고 이책에서는 1장부터 10장까지 나눠서 10가지의 지켜야할 습관을 제시해주는데 이 10가지의 습관이 그리 어렵지 않은 것들이라서 이 책을 읽는 동안에도 어느새 적용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아이를 키우는 모든 엄마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특히 아이들에게 올인하면서 어느 순간 자기 자신을 잃어가는 우리의 힘든 엄마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