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행원 ‘쫄 고졸’ 진심 질주 - 10억 달러 투자 협상으로 거대은행 퇴출 막다
김용문 지음 / 금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삶의 태도란 무엇인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조흥은행 은행원으로서 개인업무 때문에 창구에 찾아오신 김종훈회장님의 장인어른에게 필요한 업무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처리해 드립니다. 그 흔적들은 두껍게 쌓여 신뢰를 만들고 국.내외 경제 전반에 대한 질문과 대답으로 이어지면서 김종훈회장님의 조흥은행 투자로까지 연결됩니다. 이 책은 사소한 업무처리에서 시작한 저자의 태도가 한국 경제에 미친 영향으로까지 이어지는 과정들이 자세하게 그려집니다. 


 책장을 넘기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온도를 느낍니다. 밑줄을 긋게 되고 존경심이 일어나는 것은 저자의 삶의 태도에 대한 진심이 일관성있게 지속되고 그 범위가 확장되어 생활습관으로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그 영향력이 너무 선하고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특히 도쿄지점에 근무하게 되면서  일본어에 서툰 아내를 돕기 위해 마트에 함께 가게 된 일이 부엌을 자주 드나들게 되고 일본어로 설명된 요리법을 제대로 읽어 시범을 보이기까지 하게 됩니다. 저자는 일상에서 요리가 반복 되면 요리가 인생에서 소중하고 고귀함으로 다가오게 됨을 알려줍니다. 반복은 깨달음으로 우리를이끕니다.  


 책을 읽고 난 후

저자께서 업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갖추기 위해 치열했던 공부들, 독학으로 이룬 외국어, 자연 요법, 요리까지 결국 자신의 삶을 대하는 태도가 어때야 하는지에 대한 대답이었습니다. 독자인 저도 이 대답을 삶의 태도로 보여주어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바쁘게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특히 자신의 삶의 태도에 대한 고민이 일어나는 시점에 서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접힌 부분 펼치기 ▼

 

여기에 접힐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펼친 부분 접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