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이어지는 일습관 - 일 잘하는 사람들은 습관으로 승부한다
하지은 지음 / 길벗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잘하는 사람은 습관으로 승부한다! 성과로 이어지는 일습관!!

 

 

일 잘하는 사람들의 습관이 궁금했다. 일을 잘 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과로 이어지는 일 습관이라니, 도대체 어떤 습관일까? 일 잘하는 사람은 좋은 성과를 내는 것뿐 아니라 최소의 인풋으로 최고의 아웃풋을 내는 효율적인 사람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늘 최선을 다하지만 노력 대비 성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차이가 이렇게 다른 결과를 만드는 것인지 궁금했다. 그 궁금증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자신의 자리는 수시로 정리하자. 업무 공간이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 자신이 할 일의 목록을 만들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일을 처리한다. 이메일을 확인하고 추가된 업무가 있다면 업무 목록에 추가를 하고 수시로 메모지를 이용하여 메모하는 습관을 가진다. 퇴근 전 당일 할 일 목록 중 마무리된 것과 내일 해야 할 일을 정리하고 책상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퇴근한다.

 

 

* 업무력을 높이는 핵심 습관

- 좋은 습관은 하루라도 빨리 만들어라. 그 효과는 훗날 큰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 습관을 잘 만들어두면 좋은 이미지는 따라온다.

- 별거 아닌 것, 기본적인 것을 무시하지 마라. 거기서 습관이 만들어진다.

- 지금 당장 시작할 때 새로운 습관을 만들 수 있다. 원래 습관은 바꿀 수 있다.

- 실수를 숨기려 하거나, 덮어두려 하면 신뢰를 잃을 수 있다. 실수는 빠르게 인정하라.

- 긍정적인 언어와 화법은 감사일기로 연습할 수 있다.

- 상대방의 시간을 존중하고 배려할 때 내 시간도 벌 수 있다.

- 보고하기 전 보고서의 수신자가 궁금해할 사항을 예상하라.

- 모르는 것이 있으면 질문하고, 질문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 밝은 표정은 나와 상대방의 기분을 모두 좋아지게 만든다.

- 감정 일기로 지금 떠오르는 모든 감정을 적고, 배출하라.

- 준비가 된 순간은 할 일이 떠오른 지금이다. 지금 당장 움직여라.

 

 

이 책을 통해 바쁘게 돌아가는 직장인의 일과를 간접 체험할 수 있었다. 아이를 키우느라, 가정 경영만 해왔던 나의 일과와는 전혀 다른 삶. 직장이라는 곳이 일을 하기 위한 곳만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함께하는 공간이기에 서로를 배려하며 자신이 맡은 일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 자신의 하루를 머릿속으로 생각해보고 끝마칠 시간을 정해두고 중요도에 따라 일의 순서를 정하고 도움이 필요하다면 동려에게 도움도 요청하고 질문도 하며 자신의 일을 마무리하여야 한다. 어떤 일이든 계획도 중요하지만, 실천이 더 중요하다. 어려운 일이라도 시작하면 끝이 보일 것이다. 이 책은 국내외 최고경영자들을 보좌하며 15년간 비서직을 수행한 하지은 님이 CEO를 비롯해 회사에서 일 잘하고 성과 내는 사람들의 특징을 눈여겨보았고, 그들에게 자신만의 일 습관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책으로 회사에서 일 잘하는 사람들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읽어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회사 생활을 시작하는 초년생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