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 내가 하고 싶은 일 4
셰인 벌리 지음, 오드리 말로 그림, 심연희 옮김 / 휴먼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유튜브를 너무 많이 봐서 도대체 왜 그렇게 유튜브를 많이 보냐고 물었더니, 꿈이 유튜버여서 유튜브를 많이 본다고 하네요. 우리 아이 꿈이 정말 유튜버가 되는 것일까요? 아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하는 게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도 좋은 일이라 막연한 꿈!! 유튜버가 아닌, 정말 실천할 수 있는 유튜버가 되라고 [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라는 책을 아이에게 추천해 주었어요. 나름 책을 열심히 읽어서 아이에게 정말 유튜버가 되고 싶냐고 물으니, 자신이 되고 싶은 꿈은 3개라며 유튜버보다는 웹툰 작가가 되겠다고 하네요ㅠ.ㅠ 아~ 책을 읽으니, 유튜버의 길이 험난해 보였을까요? 어렸을 때 방황하는 게 좋겠죠? 나이 들어서 꿈을 찾는다고 방황하는 것보다는?^^~ 저의 정신 건강을 위해 긍정의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보기에는 화려해 보이고 멋져 보이는 유튜버인데~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 해야 할 일 정말 많네요!!

사람들은 '왜' 유튜브를 할까요? 난 내가 보려고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나중에 컸을 때 옛날에 찍어 둔 영상으로 내가 십 대 때 했던 재미있는 일들과 웃긴 일들을 보고 싶었거든요.! 브이로그 하는 게 재밌기도 하고, 영상을 만들고 새로운 방법으로 촬영하는 거랑 편집하는 게 정말 좋았어요. - 일상 유튜버 '스카이'

우선 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유튜버가 되고 싶은 이유 10가지를 써보자!

그 이유를 살펴보면 어떤 유튜버가 되고 싶은지 알 수 있다. 유튜버의 유형도 다양해서 제품 리뷰, 게임 유튜브, 독서 및 서평, 일상 유튜브, 뷰티 & 패션, 여행 유튜브, 하우 투 유튜브, 대중문화, 코미디 등 다양한 유튜브가 존재한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생각하고, 쓰고, 계획하고 개발하고 영상을 찍어보자!

처음에는 브이로그로 시작해서 점점 자신만의 특별한 영역을 만들어나가 보자!

실제 유튜버로 활약하고 있는 유튜버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라 더 실감이 난다.

어찌 보면 말만 잘하면 될 것 같은 유튜버의 일이 정말 어렵고 준비할게 많음을 알게 될 것이다.

유튜버가 되고 싶은 아이들이 있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