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국어가 공부의 열쇠다 초등 어휘 2단계 - 모공열 모국어가 공부의 열쇠다
정도상 지음 / 언어과학(이엠넷)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국어가 공부의 열쇠다! 모공열 초등 어휘 2단계

 

 

아이가 국어 문제집 풀기를 너무나 싫어해서 올해는 국어 문제집을 사지 않았어요. 공부의 기본은 독해 실력인데 책을 많이 읽으면 걱정이 없겠으나, 책도 읽지 않고, 국어 문제집도 거부해서 고민을 하다가 [모공열]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어요!! 요즘 아이들 은근히 단어 뜻을 몰라서 책 읽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단어를 왜 모를까 생각해보니, 우리나라 말속에 한자가 많다 보니, 한자 공부를 하지 않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단어 뜻을 이해하기 쉽지 않겠더라고요.

 

 

모공열은 대립 개념 중심의 학습을 지향하고 있더라고요. 대립 한자를 출발점으로 우리말에서 대립하는 한자를 공부하며 자연스럽게 반대말, 비슷한 말을 공부하게 되고 단어의 확장이 일어나고 단어가 모여 문장이 되고, 문장이 모여 문단을 학습하는 실력으로 확장된답니다. 부담 없이 하루 한 쪽을 공부하지만, 지문 내용이 국어, 사회, 과학, 통합, 도덕 등으로 다양하게 나와서 독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주제를 찾아보고, 핵심 낱말도 찾아보면서 논리적 사고, 분석적 사고, 융합적 사고도 길러집니다.

 

 

4차 산업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이 창의적 사고인데 논리적, 분석적, 융합적 사고를 통해 자연스럽게 창의적 사고까지를 기를 수 있어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3일에 한 번씩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코너도 있어서 아이가 기억하고 있는지 테스트할 수도 있답니다. 저는 아이 국어 공부 모공열로 올인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