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38 부의 미래 - 데이터와 통계로 전망한 유망 비즈니스 미래 연표
사카구치 다카노리 지음, 신현호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예측불허의 미래에 우리는 어떤 일을 해야할까? 이 책은 2020년부터 2038년까지의 경제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고 유망 비즈니스까지 제시한다. 저자는 최대한 많은 관련 정보와 데이터를 분석하고 내린 나름의 결론을 담고 있다. 외교관들이 보유한 고급 정보도 99퍼센트가 이미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에 소개된 정보와 데이터의 대부분은 일반에 공개되어 있는 것이다. 공개된 정보와 데이터만으로도 이렇게 훌륭하게 미래를 예측한 저자가 대단하다. 저자가 예측한 내용 중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내용을 소개하고자 한다.

2023년 농업의 6차 산업화가 진행되고, 스마트 농업이 본격화한다.

농업 생산자가 생산뿐 아니라 유통에서 판매까지 담당하는 농업의 6차 산업화가 추진된다.

2024년 아프리카에서 부유층이 급증한다. 인구증가에 따른 비즈니스가 발흥한다.

인구증가가 계속되는 아프리카에서는 GDP등의 경제지표도 상승세로 전환되고 있다. 그래서 기업은 인구증가를 반영하여 아프리카를 새로운 시장으로서 바라보게 되었다.

2028년 세계 인구가 80억을 돌파한다. 물이 새로운 자원이 되고 새로운 비즈니스가 된다.

출생률 저하의 추세를 감안하더라도 2028년에 세계 인구는 80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때가 되면 식량보다 더 심각한 상황에 놓이는 것은 물이다.

2034년 AI가 인간의 일을 경감 혹은 강탈한다. AI가 본격적으로 실생활에 이용된다.

AI가 2034년까지 인간이 하는 노동의 대부분을 대신할 가능성이 있다. 지금까지 생각할 수 없었던 영역에도 AI가 진출하고 AI는 인류의 지능을 뛰어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2038년 전 세계적으로 교주 비즈니가 크게 유행한다.

현대인은 주변 사람들과의 접촉을 통해서가 아니라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스스로가 원하는 정보와 만난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교주에 귀의해간다. 마치 보통의 사람들이 종교에 빠져들 듯이 말이다.

이 책은 저자가 일본인을 위한 미래 생존 매뉴얼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만든 책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경제 패러다임이 일본을 따라가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 책을 통해 예측불허 미래의 유망 비즈니스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