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건강 마스크 - 온 가족이 함께 쓰는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크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한 시대에 꼭 필요한 책!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느끼고 실내활동할때나 외부활동시에 마스크 생활이 필수가 되어있었고, 그 다음에는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전염성 질병때문에 마스크의 필수성이 더 높아져 버렸다.
더욱이 마스크대란을 겪고나니 마스크를 구할 수 없었던 사람들 사이에서 대체품으로 수제마스크에대한 열풍이 불었고, 모든것을 겪고나니 나도 한번 만들어보고싶다. 혹은 내가 만들어서 주변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마스크도안을 담은 책을 찾던 도중 만난 책이었다.

책은 내가 찾던 기본 마스크 도안부터, 자수장식 마스크, 동물모양 마스크, 주름으로 코와 턱 전체를 감싸주는 기능성 마스크, 여성들이 좋아할 레이스장식 마스크, 코와 입을 편하게해주는 와이어를 사용한 입체 마스크, 기본 마스크를 응용한 코 밀착 마스크등 기능성 마스크 도안도 많아서 유용했다. 개인적으로 필터를 끼울 수 있는 마스크도안도 같이 있었으면 좋았을거라는 생각도 했다.

버려지는 옷으로 기본 마스크를 사용해서 써봤는데 생각보다 좋았던것 같다. 책에는 마스크보관할수있는 복조리같은 케이스 만드는 법도 담겨있었는데, 자체제작한 케이스에 내가 만든 마스크를 갖고 다니는것도 꽤 답답한 시대에 작은 즐거움이 될 수 있겠다 싶었다.
마스크만드는 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