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식판 다이어트 1 : 35~49세 편 2주 식판 다이어트 1
이경영 지음 / 조선앤북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2주 식판 다이어트 책을 처음 발견했을때는 바로 이거다!! 라는 느낌을 받았다.
평소 식판으로하는 식사에 관심이 많았었기 때문에 마트에 가면 괜찮은 식판이 있나 구경하고는 했었는데 의외로 성인에게 적절한 식판을 파는 곳은 흔하지 않았다. 어린이 식기 위주의 식판이 준비되어 있을뿐이다. 그 식판으로는 성인의 식사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항상 다음에 다시 와보자라는 마음을 먹곤 했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내가 찾던 식판의 모습이 딱 나와있는 것이었다. 게다가 그 식판으로 영양을 맞춘 다이어트라니 꼭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의 저자는 실제 본인이 34kg을 감량하며 18년동안 다이어트 프로그래머로 활동하며 다이어트를 연구한 이경영 박사인데 이미 많은 곳에서 다이어트에 관련된 일을 하고 계시는 분이다. 이경영 박사의 요요없는 다이어트 저칼로리 안티에이징 식단으로 1~4단계를 거친 단계별 식단 14일치가 책안에 실려있다고 한다. 책의 사이즈는 생각보다 커서 놀랐지만 책안을 보니 이해가 되었다. 한면은 식판에 요리가 담겨있고 다른 한면은 요리의 레시피가 실려 있어서 처음보는 음식이라고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사진또한 크게 실려있기 때문에 더욱 보기 좋았다.


나이가 다르면 다이어트도 달라야 한다.

20대는 호르몬이 왕성한 활동으로 하체에 살이 붙고 부기도 많다. 해독기능을 강화하고 하체순환과 건강개선을 노리며 살빼야 한다. 하지만 30대 중반 이후로는 호르몬이 낮아지고 뱃살이 늘어나며 안티에이징을 신경써야 할 나이이다. 나이들수록 늘어나는건 뱃살과 주름살이고 빠지는건 얼굴과 가슴살이다. 30대 이후 우리몸엔 변화가 오는데 부분지방 축적효과 활성이 높아지고 지방분해 효소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허리가 1센치만 줄어도 수명이 3년 연장되고 나이는 5년 젊어진다고 하니 건강한 몸을 만들어 젊음을 찾는건 즐거운일이 아닐까싶다.


2주 즉 14일을 준비기, 집중감량기, 지속감량기, 유지기로 나눠 각 시기에 맞는 레시피를 준비했는데 처음 2주의 감량의 폭이 크고 다이어트 성패를 좌우하는 터닝 포인트이기 때문에 2주라는 기간을 잡은 것이라고 한다. 다이어트는 3끼 다먹고 균형잡힌 식단 균형식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나는 이미 여기에서 늘 좌절하고는 한다. 하루 많아야 두끼를 챙겨먹는것도 불규칙 적이니 이래서야 몸이 좋아질리가 없다. 그래도 노력해서 하루 3끼를 먹는걸 목표로 잡아보도록 하자.


균형식을 먹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식판 사용이다. 그 예로 학교의 식판을 보면 균형잡힌 식단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한식을 먹을때는 5구 식판 양식을 먹을때는 2구 식판이 유용하다고 하니 식판을 살때 고려해 보도록 한다. 책에서는 식판을 다이어트 점수(칼로리 점수 + 식이섬유 점수)와 안티에이징 점수(비타민 점수 + 식물영양소점수 + 칼슘점수)로 채점을 했는데 그 점수로 얼마나 잘 챙겨 먹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식이섬유를 잘 챙겨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다른 영양소도 골고루 챙겨 먹어야 밸런스가 맞으니 각종 채소나 과일등도 잘 챙겨 먹어야 한다. 특히 한국인은 칼슘의 섭취량이 낮은 편이라고 하니 칼슘의 흡수를 막는 커피를 줄이고 우유나 치즈 유제품등을 통해서 칼슘을 챙기는게 뼈의 노화를 막고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 책은 2주 식판 다이어트 1편으로 35세 ~ 49세를 위한 뱃살 주름살을 동시에 잡으며 몸무게도 거꾸로 나이도 거꾸로가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밥상이다. 2권에서는 20세 ~ 34세를 위한 다이어트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으니 나중에 뒷권도 보면 더욱 좋을것 같다. 그리고 이 책에서 좋았던것은 국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과 주스나 간식도 나와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레시피당 각 식품 노트에 주 메인 요리 재료의 영양 효과가 나와있으니 어디에 어떤게 좋구나라는 정보도 알 수 있었다. 제일 뒤에 식단과 요리법 칼로리가 수록되어 있으니 칼로리나 영양소를 생각해서 레시피를 활용해 식단을 짜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다이어트는 힘들지만 그래도 식사한끼를 건강하고 알맞게 먹는것 만으로 우리몸에 도움이 된다면 한번쯤 실천해 보는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미뤄두었던 식판을 구매해 어서 식판 다이어트를 실전에 사용해 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