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 지역 문화권의 형성 -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김병준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정지윤 구성 / 사회평론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열심히 사회평론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를 읽으며 세계사를 시대별로 주제별로 나라별로 알아가고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입니다.

세계사가 너무나도 폭넓어 처음 세계사를 접하며 어려움을 경험할까 걱정되었는데.

용선생세계사를 읽으며 함께 세계여행 떠나 용선생의 설명을 현장에서 듣는 것처럼 생생하고 자세하게 알아가게 되니 어렵지 않게 접하고 있어요.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세계사는 각 권마다 세계지도로 설명되어지는 지역을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번에 읽은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지역 문화권의 형성도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의 각 교시별 설명되는 지역을 이렇게 지도로 보여주고 있어 이해하기가 쉬웠어요.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세계사 4 지역 문화권의 형성 :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은 7교시로 나뉘어 각 문화권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저희 아이는 특히 수나라와 당나라는 우리나라와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는 나라이기에 당시의 신라와 발해 등과의 관계를 상세히 알 수는 1교시 중국을 통일한 수나라와 세계 제국 당나라에 대해 열심히 읽었어요.

흥미롭고 다양하게 세계사를 배워가는 시간!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세계사를 통해 문학과 예술, 신화와 전설, 중요한 인물의 일대기 등 미처 알지 못했던 세계사의 다양한 주제를 알아가는 시간!

나아가 어휘력과 독해력 사회 상식까지 두루 익힐 수 있는 제대로 된 세계사 사회평론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이번 4권을 통해서 지역 문화권인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의 형성도 살펴보고 또 세계사 상식도 넓혀 나가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