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속 전래동화 쏙쏙 뽑아 읽기 : 3학년 개정교과서 수록 교과서 속 전래동화 쏙쏙 뽑아 읽기
세사람 지음, 이명애 그림 / 풀빛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서에 등장하는 전래동화만 쏙쏙 뽑아놓은 책이예요.
전래 동화를 평소에도 충분히 읽어두었지만 이렇게 학년별로 한권씩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구입했어요.
지금 1학년인데 1학년 책 다 읽고 2학년 책 읽고 있답니다.
3학년 책은 좀 더 글밥이 기네요.
아직 우리 아이는 읽기 전인데, 저부터 읽고 리뷰 써봅니다..

전래 동화는 사람들의 입을 통해 오래오래 전해 내려온 이야기들이라 조상의 지혜와 교훈적인 내용이 들어있지요.

권선징악적인 내용도 많구요.

그렇다 보니 학교 교과서에는 이 전래 동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꽤 되는가봅니다.

이 책은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전래동화를 뽑아 구성했네요.

그림 위주의 동화책에서 문고판으로 넘어가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도록 쉬운 문장과 재미난 그림으로 되어 있어요. 

지은이의 말에서 인상적인 부분이 있네요.
전래동화에서 착한 사람은 복을 받고 나쁜 일을 한 사람은 벌을 받는데 책을 읽다가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 보면 "나쁜 사람은 왜 나쁜 사람이 되었을까?', "나쁜 사람에게도 좋은 점이 있지 않을까?"와 같은 질문을 할 수 있게 된다고요.
책을 읽으며 머릿속으로 자유롭게 상상하고 생각도 해보고 자유롭게 질문하고 생각해보는 일이 얼마나 중요하겠어요..
지은이의 말대로 이 책을 읽어가며 우리 아이도 많은 상상과 질문을 해보길 바랍니다.

전래동화 소개에만 그치는 책은 아니예요,.
책을 어떻게 하면 잘 읽을 수 있는지 방법도 알려줍니다.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가 내게 던진 질문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라는 것과 같이, 책을 좀 더 깊이있게 효과적으로 읽는 방법도 안내해 주네요..
한편의 이야기가 끝난 후에는 "논리력이 쏙쏙~"자랄 수 있게 한 내 생각 정리의 논술 형식 코너가 있어요.
이 시리즈의 장점이라고 생각되구요.
책을 읽은 후에 생각을 정리하면서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부분이라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