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자라기 7세 -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노벨과개미 편집부 / 노벨과개미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7세 딸아이와 창의자라기를 해보았어요. 노벨과 개미에서 나온 창의력 증진 워크북이랍니다.

평범한 것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생각하는 능력인 창의력~ 창의력이 중요하다고들 하죠.

책 머릿말에 보니 창의력은 후천적인 교육을 통해 계발될 수 있는 능력이며, 창의자라기는 창의력을 키워주는 데 꼭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고 해요.



 

창의 언어, 창의 수리, 창의 탐구, 창의 이해, 창의 사고, 창의 표현의 6 종류 내용이 3번씩 나오고 중간에 쉬어가는 페이지가 있어요. 마지막에는 만들기도 들어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가 많이 있네요.





 

<창의 언어> : 사고한 것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지요~

아울러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도 요하는 문제가 있었네요.



 

<창의 수리> : 놀이를 통해 수의 개념을 잡아갈 수 있어요. 패턴이라든지 연역적인 사고를 요하는 문제들이 있었어요.



 

<창의 탐구> : 직접 조사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길러줘요. 틀린 그림 찾기 같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이 들어 있어요.



 

<창의 이해> : 상황을 종합하여 이해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길러주네요.



 

<창의 사고> :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코너예요.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영역이랍니다.





 

<창의 표현> : 창의적인 생각을 잘 표현해 보도록 이끌어주네요.



 

쉬어가는 코너도 무지 알차네요. 이야기하며 스티커로 우리동네를 꾸며보는 페이지도 있었고 동물과 식물에 대해서까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이 한권에 요모조모 알차게 두루두루 다루고 있어 좀 놀랐어요.

 

 

만들기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4가지 만들기가 들어 있어요. 오리고 접고 붙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손근육과 두뇌 운동을 활발히 할 수 있겠죠~





 

스티커 붙이기가 많아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고 재미있게 놀이식으로 받아들여 좋았어요.

옆에서 동생이 귀찮게 해도 웃으며 재미있게 진행해 나갔답니다. ^^


 
 
 
 

색칠하기나 미로찾기 같은 활동을 특히 좋아하는데 그렇게 직접 해 볼 수 있는 페이지들이 있어 좋았네요.

그림도 귀엽고 인쇄나 색채 상태가 좋아 열심히 만든 워크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선생님 모시고 학습지로 창의력 키우는 교재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 창의자라기는 엄마표로 진행하기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