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교수법 - 5판
Gary D. Borish 지음, 박승배 외 옮김 / 아카데미프레스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과 함께 최근 연구동향과 연구결과를 종합하여 가르쳐주는(^^) 책입니다. 일선 교사에서 교육심리 교수, 교사장학회에 몸담은 저자의 폭넓은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책 내용부터 편집까지 묻어납니다. 각 장 처음에 핵심질문을 제시하고 장마다 요약과 평가문제가 딸려있어 대학교재용, 세미나 교재용으로 적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교과교육 대학원 준비하는 중 학업계획서를 작성하다가 읽게 되었습니다.교수법에 대해 관심은 있으나 깊은 지식은 없는 제게 여러 참고도서 중 가장 도움이 되는 책인 듯 싶습니다.

교수법에 대한 개관부터 학생에 대한 이해, 교육목적과 수업목표, 단원과 수업설계, 직접,간접 교수전략, 발문전략, 자기주도적 학습, 협동학습과 협력과정, 학급 경영, 학급질서유지와 훈육, 학생평가, 수행평가와 포트폴리오까지 좋은 교사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항목을 다루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빌려 읽고 있는데 한장 한장 넘길수록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란 확신이 듭니다. 효과적인 선생님을 꿈꾸는 분들,효과적인 교수법을 연구하거나 여기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