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 초등 5-2 - 2014년 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 2014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을 보면

스토리텔링 문제풀이 방법이 보여요!!

 

 요즘 학교에서 수학교육 선진화방안으로

스토리텔링 교육이 대세잖아요^^

 

문제를 보면 긴 문제에 이해를 못해서 틀리는 경우도 많고~

 

그런데 이 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을 풀다보면

긴 문제든 복잡한 문제든

그 속에서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고 문제를 풀어야 할지

방법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다른 출판사의 스토리텔링 수학 풀어봤는데
난이도가 넘 쉬워서
그냥 재미삼아 아이들 풀어보게 했거든요~

그런데 디딤돌 스토리텔링수학은
 난이도가 중간 정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스텝1
아이들은 문제를 보면 요점을 파악하지 못하고 읽을 때가 있거든요~
중요한 부분에 밑줄 쫙!
연습을 시켜주더라구요^^


솔직히 수능시험 볼때도 그 많은 지문 다 읽기 어렵잖아요~
그럴 때 중요한 부분 체크하고 어떤 문제를 요구하는지를 제일 먼저 파악하는 사람이
유리하다는 것은 수능 본 사람들은 다 알 듯!

스토리텔링도 다르지 않더라구요~
문제의 지문이 무척 길어 어떤 부분이 중요한 부분인지를 캐치하는게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런점에서 스텝1은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그렇게 연습을 하고 난 뒤엔
실전 다지기로 자기 스스로 문장이 긴 스토리텔링 문제의 해결방법을 구해보는데
제법 잘 풀더라구요^^


두번째로
 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이 마음에 드는 점은
바로 이렇게 동화연계, 실생활 연계, 자료제시형, 교과연계형등
다양한 문제를 다룬다는 점이예요^^


그럼 한 번 직접 풀어볼까요!

1단원 분수와 소수
제일 먼저 유형익히기 문제로는 동화 연계형의 스토리텔링형 문제가 등장했어요~
이렇게 풀어요를 통해
어떻게 긴 지문의 스토리텔링형 문제에서
풀고자 하는 단서를 얻는지를 배워보는 단계예요^^


이렇게 풀고 난 뒤에
옆의 문제를 풀어보는데
시키는데로 제일 먼저 구하려는 것에 밑줄을 긋고
 다음에 해결단서를 찾아 표시를 하고
마지막으로 찾은 단서로 해답을 구하는 단계를 거치면
문제 풀이가 쉽게 되더라구요~~


이제 내일 모레면 2학기 시작인데
시작 되기 전 이렇게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1단원을 마무리하고
들어가면 조금 더 학교 수업 시간이 즐거워 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문제가 제법 길죠!
그래서 예전엔 이렇게 긴 문제가 나오면
읽기도 전에 모른다는 소리부터 했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디딤돌 교재로 연습을 하다보니
중요한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찾게 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는 해결 단서를 스스로 찾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요즘은 학교에서 배우면 되는데
미리할 필요 없어!
이렇게 이야기 하는 사람 없을꺼예요~

특히 고학년으로 갈 수록
학교에서 하는 수업만으로는 이렇게 스토리텔링형 융합교육형 문제
소화하기 힘들거든요~~


평소에 이렇게 많은 문제를 접한 친구들이
 더 수학에 재미를 붙이고 수포자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
잊지 말아야겠어요^^


ㅎㅎ
맨 뒤에 보면 이렇게 정답과 풀이가 있는데
이렇게 위로 넘기게끔 되어 있어요~

채점을 해보니
시키는대로 잘 풀었나봐요^^

이렇게 눈에 익지 않은 스토리텔링형 문제를
연습해보고 풀어봄으로써
변화하고 있는 수학선진화방안에
어렵지 않게 따라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변화하는 스토리텔링형 문제에 대비하는 훈련

참 좋은 것 같네요^^

 

 

위 글은 디딤돌 스토리텔링 수학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