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엄마표 생활영어 - 유아에서 초등까지 내 아이를 위한 하루 10분 기적의 영어!
홍현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니, 영어에 자연스럽게 슬슬 노출을 시켜볼까 생각은 들지만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생각도 듭니다. 제일 만만한 것은 "방과후 영어수업"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는 1학년 때는 영어 수업이 싫다고 하고...2학년 때부터 그럼 다독여봐야지 했는데...방과후 영어수업은 폐지되는 조짐이라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

그런 고민 중에 엄마표 생활영어 책소개를 읽고, 어떤 책인지 궁금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엄마표 생활영어] 엄마표 생활영어가 어떻게 세상에서 제일 쉬울 수 있을까요?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책으로 시도해보라는 뜻이겠죠?



"매일이 똑같이 '반복'되는 육아는 최적의 영어회화환경!" 과연 그럴까요?
생활영어는 생활에 정말 밀착되어야 하는데, 아이가 아침에 눈 뜨면서 아침에 깨우는 것부터 아침식사하는 것, 하루를 보내는 일과에 맞춰서, 또 육아 상황에 맞춰서 짤막환 영어 대화들이 나오네요.

저자이신 홍현주 선생님은 미국에서 박사후과정을 하시고, 미국 초중고 ESL 교사 및 고교영어교사 자격증을 따시며, 학생들을 지도하신 경험이 풍부하신 분이시네요.



책을 활용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QR 코드로 바로 출판사에서 제공되는 mp3파일들로 연결이 됩니다.
모바일로 연결해보니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을 들을 수 있고, 파일로 저장도 가능하고요. 책에 나오는 모든 영어 대화 내용이 고스란히 모두 들어있으니 어디서나 손쉽게 들으면서 연습할 수 있겠어요.





목차를 살펴보면 총 80개의 표현들이 상황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Part 1: 일어나서 자기까지 우리 가족의 하루 (아침에 아이를 깨우는 것부터 잠자리에서 인사하는 것까지)
Part 2: 잘 놀고 튼튼하게 자라는 우리 아이 (아이와 놀거나 챙겨주는 표현들)


Part 3. 배려하는 아이로 키우는 애정 잔소리 (아이에게 훈육이나 칭찬할 때 쓰는 표현들)
Part 4. 이럴 땐 이렇게 말해요(기타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표현들)



Part 1, Wake up, Sweetie! 
이 책에서 가장 먼저 나온 아침에 아이 깨우는 상황~ 얘야, 일어나렴!

Mom: Time to wake up, honey!  
Kid: I'm still sleepy.
Mom: Is waking up too hard?
Kid: Yes, Mommy.

아이를 깨울 때 쓰는 표현들과 상황들이 소개되어 있고요. 

보너스로 오늘의 애정 영어 한마디가 눈에 쏙 들어 오네요.
I love you the most in the whole world!
엄마는 세상에서 너를 가장 사랑한단다~ 이런 표현으로 아이와 애정이 쑥쑥 자라겠지요.

아침마다 첫째 깨울 때마다 못일어나서 힘든 상황들이 오는데, 부드러운 목소리로 아침부터 영어로 wake up, sweetie!를 해봐야겠어요.



Part 2. 32 숨바꼭질 Let's Play hide and seek!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바꼭질 시간.

Kid: Dad, come and find me.
Dad: I wonder where my girl's hiding?
     Under the bed? Behind the door?
Kid: Tada! I'm here!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가족이 계속 등장하는데, 처음부터 네 가족 소개가 나오고 아이 이름이 등장했으면 더 친근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Oxford Reading Tree를 보면 반복되는 등장인물들 이름도 나오고 성격도 꽤 일관되게 나오는 것 같아서 재미있게 느껴지거든요.



Part 3, No means no! 



단호하게 훈육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쓰는 표현이죠~
안 된다면 안 되는 거야. No, means no! 유용하게 쓰이겠어요.
따끔하게 훈육이 필요할 때는 훈육을 잘 해야겠지요.




Part 4, Today is library day!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도서관에서 필요한 예절에 관한 표현들도 나와있네요.

Everyone talks quietly inside the library. 도서관에서는 모두 조용히 말해.
Don't run around! You're disturbing others. 뛰어다니지 마!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되잖아.
How many books and I check out? 몇 권까지 대출돼요?
Three books are allowed for each person. 한 사람당 3권씩 허용돼.
You can use the self-checkout machine. 자동 대출기에서 하면 돼.



부록으로 1. 엄마가 매일 가장 많이 쓰는 365 엄마표 영어 구구단으로 30가지 표현들이 표로 정리되어 있어요.
책상 앞이나 식탁 옆에 딱! 붙이고 입에 붙게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부록 2. 아이가 매일 가장 많이 쓰는 365 아이표 영어 구구단


부록 3. 매일매일 우리는 심쿵~ 오늘의 애정 영어 한마디

부록 1,2 편 뒷면에 애정 영어 한마디가 정리되어 있어요. 매 레슨 뒤에 나온 표현들을 모두 모아 놨네요
뒷면이 아니고 따로 나와 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오늘은 1월 1일 2018년 새해부터 엄마표 생활영어 하루에 하나씩 시도해보면 좋겠어요.

* 도치맘카페에서 서평이벤트로 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