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해법 논술 D단계 2 - 초등 1학년 학습지 해법 논술 D단계 2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요즘 아들이랑 천재교육에서 나온 학습지 해법 논술을 풀고 있답니다..^^

큰아들이 2학년 둘째가 1학년이라 초등1학년 단계인 D단계를 선택했지요.

큰아들이 글재주가 없어서 독후 활동이라 일기를 적을때 힘들어 해서 그냥 편하게 접하고

둘째도 같이 활용하기 위해 D단계를 선택했는데...

아주 잘 한 것 같아요...

아이들이 학습지 해법 논술을 아주 재미있다면서 잘 풀고 있답니다...^^

사실 제가 봐도 인서에게는 쉽지만 자신감이 없는 큰아들에게는 풀면서 조금이지만 자신감이 생긴것 같아요....ㅋㅋ

빨리 D단계를 마치고 다음 단계로 올라가야하는데.....ㅋㅋ

엄마만 항상 앞서 갑니다....ㅋㅋ

 

 
 

이번주는 D2를 하고 있답니다.

내용은  약속의 중요성/꼬마 사또/ 예의바른어린이/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로

1,3주는 논술에서 가장 비중있게 다루어진 주제를 창작 동화로 제시하여,아이들 스스로 문제를 인식할수 있도록 구성하고

2,4주는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할 108편의 엄선된 작품을 수록하여 독서 논술을 할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책의 구성이나 특징이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에 좀더 자세하게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dud6840/163644449

 

오늘은 이번주에 활동했던 모습을 조금 올려 보겠습니다...^^

D2-1주차 /약속의 중요성...<약속을 지켜요>


 

도입부분을 읽고 있는 아들....

학습에 들어가기전에 그 주에 학습할 내용에 대한 소개를 재미있는 캐릭터 만화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부분을 먼전 접하면서 편하게 시작할수 있답니다..

 

동화 읽기.... 그리 긴 내용이 아니라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습니다...^^


제시된 문제들을 보고 풀고 있는 아이들...

둘째 민이는 프린트로 인서는 교재로 같이 활용하니 정말 좋아요....ㅋㅋ

우리 민이는 프린트로 활용해도 너무 좋아합니다....착하지요....^^

다 한 프린트는  독후감상문 화일에 보관한다고 하네요....^^..


 


 

우리 큰아들은 글씨가 크고...작은 아들은 글씨가 작지요.....ㅡㅡ;;

둘이 합해서 중간이면 딱 좋은데.....ㅋㅋㅋ

 

생각 연습...

제시된 문제를 사실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인식하고,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해 보는 코너입니다


 

성민이가 3시까지 선옥이랑 만나기로 했는데 할머니께서 편찮으시다고 선옥이랑 약속을

못지킨다고 전화를 했지만 받지 않아서 그냥 할머니댁에 간다는 내용인데요...

 

여기서 만약에 내가 상민이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질문에....

큰아들 선욱이 집에 가서 말을 하고 할머니 댁으로 간다..

둘째는 2시까지 할머니집에 있다가 3시에 선욱이를 만나려 간다고 하네요....ㅋㅋ

 

생각 쑥쑥...

비판적으로 사고하기,자신의 주장 내세우기, 논리저기 근거 제시하기 등의 활동을 해 보는 코너입니다.



다른생각..

제시된 문제에 대해 세로운 각도로 접근하여 고정 관념 깨기,입장바꾸어 생각하기,

생각뒤집기 등 자기만의 독창적 사고를 키울수 있는 코너입니다.

둘째 형민이가 활동한 자료....

글씨 때문에 항상 저에게 잔소리를 듣습니다....ㅜㅜ......

그래도 형이랑 잘 활용하고 있어서 정말 이쁘네요...^^

학습지 해법 논술을 계속 하다보면 아이들이 쉽게 논술을 할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