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 iOS 7판, iOS 입문 개발자를 위한 Do it! 시리즈
소영섭.허성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IOS 8이 출격을 앞두고 있고, SWIFT 라는 새로운 언어까지 대기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과연 우리는 ios 7과 objective-c 를 새로이 공부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물음이 생길것이다.

이 책을 읽기 전부터 그런 의문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이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그렇다라고 과감하게 이야기 할 수 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ios 8 이 나오기까지 아직 시간이 남아있고, 그 사이 얼마든지 앱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점은, 짧은 시간 안에 배우기 쉽다는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그것이다.


독자를 짧은 시간에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는 앱을 만들어내어 배포할 수 있는 단계까지 이끌어 준다는 것이다.


물론 내용의 깊이를 따지자면, 솔직히 고급 개발자의 기준으로는 이 책을 봤을때, 아마 가려운 곳이 어딘지만 알려줄 뿐 긁어주진 못한다는 느낌을 받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책은 처음부터 '입문 개발자를 위한'이라고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충분한 예제와 소스가 제공되고 있다. 그러면서 얇기까지 하다.


개인적으로 이런 조건의 책을 좋아하며 추천하는 이유 또한, 글이 길고 책이 두꺼워 질 수록 후반 챕터를 독자들이 읽어 볼 확률은 점차 줄어든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도 정작 하고 싶은 얘기는 이것이다.


무조건 다 읽어볼 필요까진 없다. 단지 앱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원하는 내용만 발췌해서 읽어나가고 만들어보면 된다. 그뿐이다.

새로운 언어의 출현? 새로운 OS 버전? 기다릴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시작하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