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프레젠테이션 전략 - 경쟁에서 20분 만에 판을 뒤집는
박상현 지음 / 호이테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면서 프레젠테이션에서 자유롭기는 힘들다. 학교에서부터 사회생활에 이르기까지 점점 프레젠테이션에 해야 할 일들이 늘어나게 된다. <고수의 프레젠테이션 전략>은 프레젠테이션이라는 특정 분야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지침서이다.

이 책은 지침서이면서 하나의 프레젠테이션으로, 독자에게 어떻게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행동해야 하지를 면밀하게 알려준다.

구성에 있어서 저자의 가르침 대로, 세 가지를 강조한다. 공감력, 구성력, 연출력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단계별 시나리오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접근한다.

이를 통해 좀더 프레젠테이션이 특정인에게 국한된 영역이 아닌, 노력과 실천을 통해 고수의 영역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프레젠테이션의 고수가 즐겨보는 것이 홈쇼핑이라는 점이었다. 단순히 광고라 생각하고 넘어가던, 필자와 같은 하수의 시각과 이것 또한 하나의 누군가의 프레젠테이션이라고 인식하고 판단하는 것을 보며, 고수와 하수의 차를 실감하하게 된다.

내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운 것을 요구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고수와 하수의 차이, 그것은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경계에서 최선을 다하는 이의 영역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