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을 못해서 고민입니다 - 우유부단함과 이별하고 인생이 행복해지는 선택의 기술 30
스기우라 리타 지음, 이용택 옮김 / 이너북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우유부단할 때가 있어서 결정 능력을 키워보기 위해 읽게 된 책이다. 저자는 다년간의 직장생활 후 '더 나은 워라밸을 선사하는 파트너'로서 강연이나 컨설팅 업무 위주로 하고 있다.

책에는 직장에서, 가정에서, 여가생활에서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을 위한 팁을 전수해 주고 있다. 이런 팁에는 저자가 겪어왔던 여러 가지 상황이나 가상적인 상황도 설정하여 이해를 쉽게 돕고 있다.

선택하는 과정에는 정서적 선택력과 논리적 선택력이 있다고 한다. 정서적 선택력은 보다 소소하고 일상적인 상황에서 발휘를 하는데 오감을 활용하고 본인이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체크하고 선택하면 좋다. 논리적 선택력은 중대한 사항에서 활용한다. 또한 경우에 따라 정서적 선택력과 논리적 선택력을 적절히 활용하여 선택하면 좋다.

무엇보다 와 닿았던 것은 스스로 선택하는 데에서 자신의 행복을 가꾸어나간다는 점이었다. 또한 선택을 잘 하려면 마감 시한을 정해두는 것이 기본이며 시기적절한 선택이 중요하다고 한다. 한편, 나의 행복과 상관없고 중요하지 않은 선택이라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인상적이었고, 선택에는 실패란 없으며 다시 선택하면 그만이란 점도 안심을 주는 말이었다.

전체적으로 일상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상황에서 어떻게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지에 대해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