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박수현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2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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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9 서평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와 성공을 만드는 행동 심리학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하게 하는 100가지 성공법칙 


대화 - 교섭 심리학 / 경제 - 경영 심리학

광고 - 소비 심리학 / 행복 - 부의 심리학 



평소에 심리나 생각이나 마음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다. 

결국 내 자신을 잘 알고 이해하면 

원하는 성공을 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본격적으로 심리에 관심을 가졌던 것은

20살 때 부터 였던 것 같다. 

대학교를 가고 성인이 되고 나니 

나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보았는데 

그 당시 나의 모습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했었다. 


친구들과 비교도 해보고 비슷한점, 다른 점, 장점, 단점을

나열해보기도 했다. 그리고 알바했을 때 당시 

다른 학교 친구들, 여자, 남자, 형, 누나 등등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같은점, 다른점을 생각하면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분석하다보니 


나에게 부족한점이 많구나라고 인정이 되고 

인식이 되어서 바로 서점에 가서 심리학에 대한

책을 읽어 보기 시작했던 것 같다. 


아직도 기억난다. 유쾌한 심리학이라는 책이었는데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잘 몰랐지만 하나 하나 읽어

나가는 것이 재미있었던 것 같다. 



작가는 20만부 베스트셀러인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의 저자이다. 

예전에 읽어 본 적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어 보니 핵심을 잘 설명이 되어 있었다. 


이 책은 100가지 다양한 주제를 논문 연구로 얻은

심리 결과를 일곱 가지 주제로 나뉘어 있다. 

그리고 이 책의 목차는 총 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1. 과학적으로 올바른 협상의 심리 법칙

단체 메일로 보내지 않는 편이 좋다. 

손수 만들고 싶다는 욕구를 충족시켜라

쿠폰의 유효기간을 짧게 설정하라.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보수에 민감하다.


파트2. 호감이 가는 커뮤니케이션의 심리 법칙

고급 매장에서 친절한 접객은 역효과가 난다. 

자기 소개는 적을수록 더 좋다 효과를 써라

사람의 인상 평가는 옷차림보다 표정으로 정해진다. 

악의가 없어도 사람을 놀리지 않는다. 


파트3. 성공하는 경영의 심리 법칙

대기 시간을 즐기는 장치를 해둬라

만지는 상품과 사는 상품을 나누어 진열하라

훌륭한 가게여서 재방문하지 않는 심리

대기업일수록 성공 패러독스에 빠지기 쉽다


파트4. 조직과 팀을 강화하는 심리 법칙

너무 많은 의견을 들으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다.

조명만 바꾸어도 더욱 의욕이 난다.

조직의 부정을 바로 잡을 수 없는 심리


파트5. 의욕과 성과를 높이는 일하는 방식의 심리 법칙

짜증 나면 눕는다.

품질이 좋은 기획은 양에서 나온다.

열정만 있으면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어떤 사회에서든 연줄이 전부다


파트6. 감정으로 움직이는 경제 행동의 심리 법칙

일기 예보로 주가도 예상할 수 있다.

경제 뉴스는 거꾸로 읽어야 한다. 

사춘기가 되면 쇼핑 행동은 어떻게 달라질까

여성의 월경주기와 소비 행동의 변화

자란 가정환경이 소비에 행동에 미치는 영향


파트7. 행복과 풍요를 손에 넣는 심리 법칙 

시간 절약에 돈을 쓴다.

지위가 진상 고객을 만든다. 

지출의 고통은 진짜 고통이다.

낙관적인 사람은 성공한다는 말은 사실일까?

내안의 현상 유지 편향에 주의하라


이런 목차의 내용들을 나열해보자면 

협상, 커뮤니케이션, 경영

조직과 팀, 일하는 방식, 경제 행동

행복과 풍요를 손에 넣는 심리 법칙으로 

구분되어 있다. 



— 마무리


이 책의 재미있는  특징은 

한 사람의 개인적인 경험, 개인적인 생각이 아니라

전부 심리학 전문 잡지에서 발표한 논문에 근거한 

내용들이다. 그래서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더욱 신뢰를 가질 수 있었다. 


이야기 하나하나가 신뢰가 가고 

논문에서 발췌했다고 하니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집중을 해서 

읽게 되었던 것 같다. 


제일 관심 있었던 주제는 

호감이 가는 커뮤니케이션의 심리 법칙이었다. 

원래 소통,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에 맞게 

나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에는 

안성맞춤이었다. 


이 책은 심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그리고 뜬구름 잡는 이론이 아니라

논문과 논문 관련 잡지에 실려있는 

글들이기 때문에 신뢰감 있는 글을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해본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고

직접 읽고 느낀점을 솔직하게 

서평으로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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