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가는길 - 2009년 로스쿨 입학 지침서
유호종.권일경.최종민 지음 / 사피엔스21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우선 책의 깔끔한 편집이 맘에 든다. 물론 법학적성시험에 대한 정보가 전무한 상태에서 발간된 만큼 로스쿨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편집 상태를 따지지 않고 사서 보겠지만, 그래도 로스쿨과 법학적성시험에 대한 정보를 한 권으로 읽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1부 로스쿨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 2부 법학적성시험에 대한 개괄적 소개 및 PAST이나 MEET/DEET와의 비교, 3부 법학적성시험의 학습가이드 및 출제 유형에 대한 분석, 4부 모의테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직 법학적성시험에 대한 구체적인 출제계획이 나오지 않은 만큼 학습가이드나 출제 유형에 대한 예측은 비슷한 목적 아래 시행되고 있는 PAST이나 MEET/DEET를 참조하여 정리하고 있다. 특히나 유형별로 문제를 분류하여 그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서술하고 있는 점이 꽤 유익했다. 또한 자세한 설명을 첨부하고 있어 혼자서 공부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책에 실려 있는 문제들이 주로 PSAT이나 MEET/DEET에 나왔던 기출문제라는 것인데, 그 문제를 다른 곳에서 먼저 접할 기회가 있었던 분들이나 다른 시험과 차별화된 법학적성시험만의 새로운 문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은 덜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이 부분은 정부에서 구체적인 공고가 나지 않은 상태가 불가피하긴 하지만 말이다.

전반적으로 잘 만들어진 책이다. 로스쿨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아직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어떻게 시행될 것인지에 대해 정보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