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세계 미술의 역사 - 동굴 벽화에서 뉴 미디어까지
DK 편집부 엮음, 이윤희 외 옮김 / 시공아트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격은 비싸지만 종이질도 좋고, 인쇄상태도 훌륭합니다. DK편집부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잘 모르지만 DK 출판사가 미술서적으로 유명한 출판사인가봐요. 웬디베켓수녀의 명화이야기도 이 출판사에서 나왔던 것 같은데. 아무튼 시공아트가 번역, 출간했는데 고퀄리티로 만들어서 좋습니다. 


처음에는 미술의 개념이 설명돼있고, 그 뒤에는 연대기 순으로 쭉 유명한 작품을 훑습니다. 자세한 설명도 있지만, 일단 넘어가고 한 번에 쭉 읽으면 대강의 미술사조가 눈에 보입니다. 그림이 화려했다가 복잡했다가 단순했다가 시대에 따라 화풍이 휙휙 바뀌는 게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그림은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고 작품명을 기억하고 넘어갔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미술에 대해서는 설명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인도,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의 미술은 몇 페이지씩 할애했는데, 우리 미술은 언급이 없습니다. 아직 우리나라 미술이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는 것은 아닌 가봅니다. 유일한 한국출신으로 백남준 아티스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미술교양서적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친절한 설명과 도판이 좋았습니다. 저와 같은 미술 문외한을 겨냥한 책이라 그런 듯합니다. 가끔 시간 날때 무릎 위에 올려놓고 휙휙 책장 넘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