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물량공세 - 스탠퍼드대 디스쿨의 조직 창의성 증폭의 과학
제러미 어틀리.페리 클레이반 지음, 이지연 옮김 / 리더스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의 비즈니스 세계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곳이다. 과거의 성공이 미래의 생존을 보장하지 않으며, 현상 유지는 사실상 도태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떻게 승자가 될 수 있을까?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거대 글로벌 기업들의 혁신 멘토이자 조직 창의성의 대가로 알려진 제러미 어틀리와 스탠퍼드대 디스쿨의 창립 교수 페리 클레이반이 그들의 신간 『아이디어 물량공세』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디어플로(ideaflow)'라는 개념을 통해, 조직 내 아이디어의 생산량을 증가시켜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에서 경쟁자들과의 압도적인 격차를 만들어내는 혁신의 방법론을 소개합니다. 구글, MS, 애플, 나이키, 디즈니 등의 글로벌 기업부터 민첩한 스타트업까지, 지난 10년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입증된 창의적 문제 해결법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다.

고객 맞춤형 네일 스티커 스타트업부터 페어차일드 반도체와 같은 반도체 업계의 거물까지, 다양한 조직의 사례를 통해 이 방법론의 유효성을 보여주고 있다. 브레인스토밍에서부터 신사업 론칭, 고객 선호도 측정, 공급망 개선, 신규 고객층 확보에 이르기까지, 현실에서 마주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비즈니스 난제들을 다루고 있다.

『아이디어 물량공세』는 전 세계의 리더와 중간 관리자들에게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문제 해결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당신의 지침서가 될 이 책은, 당신의 조직에 필요한 창의성의 핵분열을 일으키는 데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바로 이 혁신적인 접근법을 통해 조직의 창의력을 극대화하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해보는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