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휠을 돌려라
짐 콜린스 지음, 이무열 옮김 / 김영사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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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의 전환에 한 차례의 결정적 행동, 한 가지 끝내주는 혁신, 기적의 순간 같은 것은 없습니다. 오직 한 바퀴 한 바퀴 추진력을 쌓아가는 플라이휠이 있을 뿐입니다.”

아마존의 플라이휠
1. 더 많은 제품을 더 낮은 가격에 제공한다
2. 고객이 증가한다
3. 판매자들이 모여든다
4. 점포와 배송망이 확장된다
5. 고정비용당 수입이 늘어난다
6. 더 많은 제품을 더 낮은 가격에 제공한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가장 중요한 점은 각 단계를 완수하면 필연적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된다는 점이다. 또 각 단계가 완전한 고리를 이루면서 플라이휠은 끊임없이 순환한다. 

이 책은 플라이휠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아마존, 인텔 등 위대한 기업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플라이휠을 개량하고 확장해가는지 분석한다. 

#책속의한줄

나만의 플라이휠을 포착하는 7단계
1. 당신의 기업이 성취해온 성공 리스트를 만든다.
2. 실패와 실망 리스트를 만든다.
3. 성공과 실망 리스트를 비교하며 플라이휠의 잠재 구성 요소를 알아본다.
4. 3의 구성 요소들을 이용하여 플라이휠을 그려본다.
5. 구성 요소를 통합하고 단순화하여 플라이휠의 정수를 포착한다.
6. 성공과 실망 리스트에 견주어 플라이휠을 검증해본다.
7. ‘고슴도치 콘셉트’의 세 원(깊은 열정을 가진 일,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는 일, 경제 엔진을 움직이는 것)에 견주어 플라이휠을 검증해본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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