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맘대로 크는 아이 - 두뇌진료 20년차 한의사가 알려주는 뇌 균형 건강법!
노충구 지음 / 보민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가 문제 행동을 하는 것은 아이 탓도 아니고 부모 탓도 아닙니다.아이들은 그저 뇌 맘대로 크고 있는 것입니다.아이들도 잘하고 싶은데,맘대로 되지 않는 것뿐입니다.그러니 누구의 탓으로 돌려봤자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그 사실을 깨달을 때,비로소 문제의 본질인 뇌에 집중할 수 있게 되지요."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을 잘 못하는 아이.
예민하고 긴장을 많이하는 아이.
허약하고 자주 아픈 아이.
또래 아이들보다 발달이 늦은 아이까지
부모에게는 육아에 대한 걱정 한두 가지쯤은 늘 따라붙기 마련이다.
어느 아이들이나 성장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이런 문제들을 겪으면서 크지만,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문제는 조금 심각해진다.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주의력결핍의 ADHD아이도 있고,일상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강박증이나 틱 장애를 겪는 아이도 있다.
언어나 운동 발달이 늦고 자기 세계에 갇혀 있는 자폐 아이들까지,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뇌가 균형있게 성장하지 못해 병원을 찾는 아이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 한다.
아이가 성장한다는 것은 다름 아닌 뇌가 성장하는 것이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일어나는 대부분의 문제는 아이의 뇌가 발달하는 과정에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뇌의 불균형 문제로 일어나는 일들이다. 한마디로 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 있다면 양육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많은 일들을 현명하게 넘길 수 있다는 말이다.

이 책은 우리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이렇게 자라도 괜찮은지 걱정이 끊이지 않는 부모들에게 아이의 두뇌 발달 단계에 따라 체크해야 할 것들을 조목조목 짚어준다.도무지 아이의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을 때, 곁에 두고 읽으면서 적절한 양육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면 성장기 아이들과 함께하면서 겪는 많은 문제들을 수월하게 넘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