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인맥 - 500억 대부호 집사에게 배우는 최고 인맥을 만드는 비밀
아라이 나오유키 지음, 장인주 옮김 / 경향BP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평범한 사람도 인맥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


대부호들이 사용하는 ‘인맥 기술’ 3법칙 공개

 

 

세상은  혼자서 절대 살아갈 수 없다. 누군가는 도움을 청해야 하는 순간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순간도 온다.

빡빡해진 세상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주면 당연히 내가 힘들 때 그 사람은 나를 도와줄 것이라고, 관계가 형성되고 인맥이라고 말한다.

돈보다는 인맥,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중에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 사회생활을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한 사람, 인맥관리에 고충을 겪고 있는 사람, 관계의 형성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인맥에 관하여 대부호들의 꿀팁을 전수받아 현명한 인맥관리의 달인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부자의 인맥’에서의 인맥은 ‘자신이 받는 상태’가 아니라 ‘상대방에게 해주고 싶은 상태’로서 의미가 다르다. 좋은 사람들과 만나서 단단한 유대 관계로 맺어지기 바란다면, 상대방에게 공헌할 수 있는 일이 없는지, 대화를 나누고 관찰하여 상대방의 부담이 되지 않도록 만남을 이어가야 한다. 남에게 도움을 줄 때의 좋은 기분을 느끼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변에 좋은 동료가 모이고 인생의 인맥 만들기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2008년부터 보유 자산 500억 원 이상, 연봉 50억 원 이상의 대부호를 모시는 집사로서 일하고 있는 저자가 그동안 그들을 지켜보며 파악한, 부자들의 인맥 맺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대부호들이 전하는 ‘인맥 기술’ 3법칙으로 나만의 최고의 인맥을 만들어 어떻게 인맥이 인생의 질을 향상시키게 되었는지 배워 자신들의 삶에도 최고의 인맥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 

돈보다는 인맥이 중요시되는 시대에서 바른 인맥으로 성공한 다면 인생에서 그것보다 행복한 일은 없을 것이다. 부자의 인맥의 책에서는 많은 것을 변화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책에서 소개하는 실용 팁을 삶에 적용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작은 변화가 이끌어 올 큰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