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4 WORDS : 우리 시대 지성들이 사용하는 바로 그 단어 - 지적 리딩을 시작하는 공식 영단어 지적 리딩을 위한 보카 시리즈
머레이 브롬버그.줄리어스 리엡.아서 트레이거 지음, 오수원 옮김 / 윌북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영어공부를 하면서 고급 실력은 아니지만 원서도 조금씩 보고 매일 영어신문도 보고 있는데 항상 답답했던 부분은 결국은 '단어'였다. 단어에서 계속 걸리는데 그때마다 사전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하다보니 리딩의 흐름이 끊기게 된다. 


이렇게 반복을 하다 보니 꼭 같은 단어를 모르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또 모르고 한번 찾아보고 공부해도 시간이 지나면 또 잊어버리는 증상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가장 핵심적인 단어만큼은 준비를 하고 리딩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해지게 되었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504 words를 많이 추천해서 보게 되었다. 


일단 핵심 단어를 빨리 끝내고 싶은데 이 핵심단어에 대한 신뢰가 좀 믿을만 했음 좋겠다는 것과, 문장을 통해서 단어를 공부하고 싶은 나의 욕구를 잘 채워준 책이다. 일주일에 12단어식 42주를 공부할 수 있게 분량이 되어 있는데 문장을 통해서 단어를 익히게 하고 반복하는 훈련이 문장으로 저절로 될 수 있도록 되어서 좋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부록'있는 책들을 너무 좋아라 하는데 ㅎㅎ 한 단어가 여러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한글 해석가지 붙어서 너무 좋은! 


영단어 책이 참 많은데 추천을 많이 하는 만큼 좋은 학습서이다.  이제 단어찾느라 지치는 시간을 좀 줄여봐야지. 504 words를 완료한 후에 리딩실력이 얼마나 향상되는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