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콕콕 지역사회간호 (서울시 간호직, 지방직 간호직, 보건진료직 공무원 대비) - 전3권 - 14개년 기출경향 완벽반영, 핵심요약 별책부록 무료제공 2021 콕콕 시리즈
김헌경 지음 / 하이앤북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콕콕 기본서를 사려던 차에 서평이벤트를 발견하고 신청했는데,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었다. 이벤트 책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콕콕 간호관리는 따로 구매! 올해도 합격은 물 건너가 침울했는데, 기분 좋게 다시 시작할 수 있었다.

책은 어떤 영역 위주로 공부해야 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알려준다. 빈출 영역, 꼼꼼한 개념 설명, 파트별 최근 5개년 기출 및 예상문제까지. 수험생들을 얼마나 생각하고 만들었는지 알 수 있었다.

사실 기본서가 두꺼울 수밖에 없고, 그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두께를 보면 겁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나보다. 두려움을 떨쳐내고 공부를 열심히 하다가도 갑자기 확인하고 싶은 내용이 생각나면 기본서를 뒤적거리며 찾게 되는데, 찾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지면 공부의 흐름이 끊기고 만다. 교수님도 이러한 점을 생각하신 것인지, 아니면 핵심내용을 더 빠르게 공부할 수 있게 하기위해서인지, 둘 다인지는 모르겠지만 '한눈에 콕!'이라는 기본서에 비해 귀여운 두께를 가진 친구를 넣어놓았다.

이 친구가 좋은게, 핵심을 모아놓은데다 두께가 얇아 부담스럽지않고 하루에 여러 과목을 공부해야할 때 짐을 줄이기에도, 공부하기에도 좋다. 작년에도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올해도 열심히 봐야겠다. 내년에는 꼭 합격하기를 바라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