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위인 동화책 + 만들기책) - 고대부터 삼국 시대 인물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토이바오 지음, 류녹수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한국사 좋아하나요? 우리 딸 같은 경우는 역사에 흥미가 없는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사는 재미없다며 멀리하더라고요.엄마인 저는 아이가 좀 일찍이 한국사에 대해 접하고 익혔으면 하는 바람이 컸오요. 그럴수록 더 멀리하는 한국사라서 좀 더 재미있게 익힐 수 없을까 싶었는데, 이번에 우리 딸에게 딱인 교재를 알게 된 거 있죠. 바로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라는 교재입니다.

1권부터 3권까지 구성되어 있는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는 각 20명의 인물에 대해 내용이 담긴 교재에요.

위인 동화책과 만들기 책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위인 동화책과 함께 한 후에, 만들기 책으로 인물을 만들면서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끔 구성된 한국사 교재였습니다.

권별로 꼭 기억해야 할 핵심 인물 10명을 입체로 만들어 보고, 손쉽게 만드는 미니 인형으로 주사위 놀이판 말로도 사용하며 즐겁게 한국사를 익힐 수 있는 교재인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권에서는 단군왕검부터 궁예까지 역사적 인물을 익힐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는데요. 역사 인물 프로필을 짧은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했기에,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역할극 하듯이 아이와 함께 읽으며 익히면 더 즐겁게 인물에 대해 익힐 수 있고, 

인물을 대표하는 에피소드를 술술 읽히는 동화책으로 구성된 이야기 마당 부분은 각 인물에 얽힌 재밌고, 슬픈고 때로는 신비한 이야기를 접하며 역사 인물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국어 실력도 키울 수 있어서 아이들에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한국사 하면 재미없고 지루해서 보기 싫다는 우리 딸 아이도 이건 글이 잘 읽힌다며 잘 보더군요. 

동화 부분을 다 읽었다면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는 지식 마당과 함께 하며, 역사 지식을 키워나가고, 거기에 퀴즈까지 풀어보며 다시 한번 익힐 수 있게끔 구성되어, 이도 문제를 풀어보며 역사적 인물에 대해 익혀 나갔어요. 단군왕검은 잘 아는 인물이라 그런지 몰라도 더 쉽게 퀴즈의 답을 맞히는 아이였습니다.

재미있게 위인 동화책을 함께 했다면 이번엔 만들기 책으로 즐거운 만들기 놀이를 해볼 수 있는데요. 단군왕검에 대해 익혔으니, 단군왕검 입체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쓱쓱 자르고 오리고, 붙이며, 

완성해 나간 단군왕검 입체 캐릭터! 가위 잡고 오린 후, 같은 키워드끼리 붙이면서 캐릭터를 완성해나가며, 익히니,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듯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