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그런 집 - 집 가꾸는 그림 작가 이소발의 주택 셀프 인테리어 & 리모델링북
이소발 지음 / 성안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꿈꾸는 그런 집》
.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꿈꾸는 집이 있다. 자기만의 공간에서 자기가 원하는 공간을 꾸며 그 공간속에서 생활하며 살아가고 있다. 요즘은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자기가 원하는 인테리어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넓은 공간이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조그만 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꾸며 그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다.
.
p33 우리는 집에서 사랑과 생명을 주고, 집은 쉼과 회복을 제공하는 상호 작용을 하는 그런 관계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상호관게가 이어지는 집은 그곳에 사는 사람에게 행복의 공간이 됩니다. 삶에서 우리가 머무는 곳을 제공하는 고마운 집, 그것만으로도 집은 사랑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게절에 따라 집안 곳곳의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아이템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게절과 관련된 색상의 천이나 패프릭 소품으로 가볍게 분위기를 바꿀수 있고 꽃이나 소품으로 집안 분위기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바꿀수 있고 때론 그림이나 액자로 집안 곳곳에 변화를 줄수 있고, 커텐이나 다양한 식탁보와 테이블 매트를 사용하므로써 분위기를 쉽게 바꿀수 있어 좋은 아이템인것 같다.
.
리폼을 해서 공간을 활용하거나 버려지는 소품으로도 자신이 원하는 소품으로 변신 시킬수 있다. 가구에 페인팅을 하거나 쿠션커버를 바꾸고, 쓰지 않는 가구를 잘라 테이블을 만드는 등 버려지는 소품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활요을 할 수있다. 무엇보다 리폼을 하게 되면 자기가 만들었다는 성취감 때문에 그 소품이나 가구를 더 아끼고 더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다른 소품을 만들수 있는것 같아 좋은것 같다..
.
리모델링을 위한 자제나 각 공간에 맞는 타일이라던지 벽지나 페인트 색 그리고 도배 장판 같은 질감 같은 정보들도 들어 있어 좋은책인것 같다. 조명의 교체까지 나와있어 시간을 가지고 내가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어간다면 보람을 느낄수 있을것 같다. 아무리 오래된 집이라고 해도 조금의 인테리어로 인해 색다른 공간으로 바꾸고 전혀 다른 분위기로 새로운 느낌과 자신의 만족을 느낄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셀프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다. 그리고 자신의 집이 아니더라도 원룸을 꾸미는 사람도 점차 늘어나고 있어 색다른 인테이러나 소품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
.
p250 이소발의 셀프 인테리어 순서 꿀팁
셀프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 내 취항 알아보기, 대락의 비용을 예상하며 공사 할 목록 정하기, 견적서를 토대로 정확한 견적 정하기, 인테리어 스케줄 짜기, 업체를 정하고 계약금 입금, 시공 순서대로 시공하고, 하자 확인 후 입금
.
p270 집은 나에게 돈을 벌어다 준다 집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일상의 집을 촬영 장소로 대여하세요
남는 방이 있다면 방을 빌려주세요
지층인자 1층이 고민이라면 상가로 용도 변경을 해보세요.
.
이 책은 집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좋은 방향으로 집을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담겨져 있다. 계획을 세우고 좋은 방향으로 이루기 위해 매사 노력하고 새로운 꿈을 꾼다면 지금 보다 집을 활용하면서 더 재밌는 삶을 살수 있을까 생각해본다. 생각지도 못한 공간이 삶의 활력소를 주기도 하고 삶의 안식처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에게 위안을 주는 쉼터가 되기도 하고 나만의 힐링을 느낄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어 편안함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
작은 화분을 놓거나 예쁜 꽃을 화병에 담아 집안을 화사하게 만들수도 있고 작은 액자나 그림으로 분위기 전환을 해보거나 하늘거리는 커텐으로 창가를 변신시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방을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어울리지 않더라도 자꾸 변화를 시도해 본다면 내가 원하는 공간을 내가 좋아하는 공간으로 바꿀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
#내가꿈꾸는그런집 #성안북스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북 #컬처블룸 #인테리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