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잖아, 품절된 하루가 또 지나가고 있어 - 후회하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 세상의 모든 건 망설이면 품절!
최정원 지음, 유별남 사진 / 베프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있잖아, 품절된 하루가 또 지나가고 있어》
.
헤어지긴 쉬워도 만나기는 어렵고
만나기는 쉬워도 헤어지긴 어려운
그런 사람,
그런 사람 하나
내 눈앞에 다시 나타난다면
달빛엔 덴 마음일지라도
세상에 못 갈 곳 없다.
.
행복이란건 '불행'과 '다행' 그 틈에 오늘 잠깐의 환각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그 잠깐의 기쁨과 희열로 내 몸을 학대하는 건 아닌지, 내 삶을 황무지로 만드는 건 아닌지, 빈자리를 두려워하는 건 아닌지•••.
.
나는, 당신은, 우리는
지금
가장 예쁘고, 잘생기고, 멋지다
오늘은, 여전히, 젊으니까
나는, 나를 사랑하면서 날을 다시 만들어 간다!
.
집으로 가는 길, 하늘의 구름을 보며 피식 웃었다. 이런들 어쩌리, 저런들 어쩌리. 우린 외로운 사람들이 뿐. 침을 삼키다가 눈물을 삼키다가 체해도 간신히 버텨 내고 있는 사람들이뿐!
.
나는 느껴지지 않게, 보이지 않게 조금씩 늙어 갈 것이다. 그리고 생각한다. 인간이 가장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가슴 아픈 건, 누구나 자기 자신이 견딜 만큼만 아파하며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
인생의 어느 순간에는 반드시 내 발등을 내려다보게 될 때가 온다. 그때 내 끝에 끝까지 한결같은 표정으로 간신히 붙어 있는 내 그림자를 보게 될 것이다.
.
사랑이란 건 행복과 불행, 설렘과 불안 그 틈에 있을지도 모르는 눈에 안 보이는 것. 그 실체를 모르니 헤맬 수밖에 없는 것.
.
빛이 밤에 더 빛나는 건 시간의 간절함 때문일까? 나는 고독이라는 옷을 껴입고 누군가 이 긴 침묵의 거울을 깨 주기를 바라고 있었던 건 아닌지.
.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흐르고, 지나간 것은 돌아올 수 없고, 돌아올 수 없는 것은 말이 없고, 한결같이 아름다운 것은 고전소설처럼 거짓말을 하지 않으니까. 그대의 미소처럼!
.
예쁜 마음으로 보면 모든 날이 축제다. 어떤 추억을 가지고 있느냐, 어떤 마음으로 보느냐에 따라 살아 있는 동안이 매일 지옥이고, 매일이 축제다.
.
생각, 말, 글, 자기 합리화라는 무기화된 틀로 우린 너무 사소한 것은 물론 너무 쓸데없는 많은 것들에까지 의미부여를 하며 사는 건 아닌지!
.
오만 가지 모든 일을 내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오로지 나만 신뢰하고 위로하면 될 것. 최소한 내 자신에게만 실망할 테니까. 타인이 내게 하는 칭찬도, 거짓말도, 뒷담화도 신경 쓰지 말자.
.
.
사람들에겐 항상 좋은 추억만 있는것이 아니다. 아름다운 추억, 다시는 생각하기 힘든 추억,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었던 즐거운 날들의 추억... 그렇지만 되돌릴수 없는 추억들을 가슴에 안고 살아가고 있다. 앞으로 어떤 추억의 만들어질진 아무도 모르지만 더 나은 추억을 만들기 원한다. 나 또한 앞으로 예쁜 추억들만 만들고 싶다.
.
아무 생각 없이 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 무심코 길을 걷다 꽃을 발견하면 쪼르륵 달려가 눈 속에 담고 사진을 찍어 추억을 만들어 버린다 길을 걷다 하늘을 보며 예쁜 하늘과 구름을 보며 미소짓고 또 폰으로 사진을 찍는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는 일은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고 그 일상을 즐길수 있음에 자연에 감사하다.
.
꼭 누군가와 약속이 없더라도 한적한 커피숍에 앉아 책을 읽는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앉아 읽어지는 책은 여유를 갖는 행복한 시간 중에 하나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그런 시간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할 때 읽고 싶은 책 한 권에 들고 카페에 가거나 조용한 공원 밴치에 앉아 바람을 쐬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다.
.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인 것 같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싶을 때, 편하게 책을 읽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을 책 인 것 같아서 자주 꺼내 볼 수 있을 것 같다. 매일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지나가면 다시 못 올 시간들이다. 그런 시간들을 소중하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 제목처럼 하루 하루가 품절되어 지나가고 있으니까 말이다.
.
나에게 주어진 하루하루를 내가 만족한 하루 보낼 수 있도록, 그리고 의미 있는 하루 하루하루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며 보내야겠다. 지나가면 다시 시간을 되돌릴수 없는 시간들이기에 소중한 하루가 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간이라 생각하며 더 알차게 보내야겠다.
내게 주어진 하루가 의미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
.
.
.
#있잖아품절된하루가또지나가고있어 #최정원지음 #유별남사진 #후회하지않는삶을살기위해 #베프북스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