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꼬미 탐험대와 달달마녀 1 - 커져라 마법가루를 찾아라!
박희연 지음, 이중삼 그림 / 연리지(꼭사요) / 200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도 편식이 대단합니다. 쪼꼬미처럼 키가 작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요. 오히려 또래보다 덩치가 너무 커서 걱정입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데 벌써 몸무게가 37kg이니... 밥이나 야채는 딱 질색이고 짜장면, 빵, 햄버거, 피자만 좋아합니다. 또 콜라, 환타라면 환장을 하지요. 어릴 때 비만은 커서도 이어진다는데... 그래서 비만클리닉을 받아볼까, 혹시나 상처 받는 건 아닐까, 고민하던 차에 서점에서 이 책을 봤습니다. 읽기만 하면 편식이 고쳐진다고 했지만, 사실 다 믿은 건 아니구요. 그런데 효과는 있더군요. 예전처럼 햄버거랑 콜라는 잘 안 찾더라구요. 저도 읽어봤는데 햄버거 고기는 코딱지로 만들고, 콜라는 가래침으로 만들었다고... ㅡ,.ㅡ 확실히 햄버거, 콜라에 대한 혐오감이 생기긴 하겠더군요. (피자랑 짜장면 얘기는 왜 없는 건지...ㅜㅜ  )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딸에게 좀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도 했구요. 이 책의 쪼꼬미처럼 우리 딸도 착하고 씩씩하게 무럭무럭 컸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재영맘 2004-09-22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갖은 야채 다져서 피자 만들어주면 몸에도 좋고 애들도 좋아한답니다^^ 너무 달지 않게, 일부러 소스에 고추장도 살짝 섞고요...원하시면 레서피 보내드릴게요. 맞아요 ㅋㅋ 우리애도 콜라 이제 안먹겠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