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생각 근육을 키워주는 그림책 소통 육아 - 느린 아이 말문을 틔워주고픈 엄마를 위한
배정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다는데, 책 좋아하는 아이가 되게 하려면 엄마가 무엇을 도와줘야 하는지? 아니면 책을 많이 읽어주고 싶은데 일을 해서, 아니면 집안 일로 도무지 짬이 나지 않는다는 고민은 육아맘이라면 생각해봤을 이슈에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을 보면 좋다는 것은 이제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이에요. 아이들이 집에 머무는 많은 시간을 책과 함께 보내면 알차게 보낼 수 있어요.



하지만 아직 글도 모르는 아이들이기에 혼자 책을 읽는 것은 불가능해요. 이럴 때 육아맘들의 노력이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에요. 



누워있는 아기들부터 볼 수 있는 놀이책이나 그림책이 다양하게 나와 있고 이들을 잘 활용하기 시작하면 책 좋아하는 아이로 자라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요즘 성인들에게도 부족한 문해력을 키워주고, 심지어는 아이들의 학교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어떤 책부터 골라서 읽어줘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시간을 확보하여 아이에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는지 이 책 속에서 답을 찾을 수 있어요. 



저자는 현직 16년차 중학교 선생님이에요. 선생님이지만 육아에는 서툴렀던 경험도 있고,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고자 자격증도 공부해서 취득하는 열정 넘치는 분이에요. 


게다가 저도 아이디어를 얻은 내용은 책 읽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을 수강하고 자격증까지 받았다는 경험이에요. 살림 동선을 줄이고 물건 찾는 시간을 줄여주는 정리수납을 직접 실천하고 확보한 여유 시간을 아이와 함께 책을 읽거나 자신의 시간으로 활용했다는 이야기는 시간이 없다고 이것저것 미루기만 하던 제게도 큰 교훈이 되었습니다. 



아이에게 책읽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엄마, 그림동화를 아이와 같이 읽고 그 이야기를 평소에 우연한 기회에 이어 나갈 수 있으면서 아이와 공감하며 소통하는 엄마의 모습, 게다가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또는 정보 공유를 위해서 SNS 독후활동을 하는 것은 주객 전도가 된다는 내용까지 본인이 시도하고 경험했던 내용들을 담담하게 공유해주고 있어서 독자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수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요. 


책육아가 궁금해서 읽기 시작하였는데 육아맘들의 힘든 점을 알아주고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본인의 깨알팁을 전해주고 있어서 힐링이 되는 책이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은 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