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ford Read and Discover: Level 3: Wonderful Water (Paperback) Oxford Read and Discover Level 3
Oxford 지음 / Oxford University Press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Oxford Reading Tree(ORT) 리더스 북으로 유명한 Oxford사에서 이번에는 논픽션분야로 3개의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출판되었네요.
  초등학교 3학년인 아이의 영어교재로 ORT를 구매하여 계속적으로 읽기 학습을 시켜왔었는데 ORT는 Kipper를 중심으로 한 모험이야기인데 반해 이번에 접한 책은 과학과 자연현성, 예술 사회 분야에 대한 실제 이야기에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주제에 대한 이야기로 그 구성이 ORT와 얼마나 다른지 궁금한 마음으로 책을 기다렸어요.

  책은 본책과 activity 책과 오디오 CD가 1set으로 구성되어 왔네요.
  
  이번에 받아온 단계는 Level 3로 600개의 주요단어로 구성되었고 본문 내용은 총 48페이지에 걸쳐 적혀있으며 이중 절반은 주제에 대한 이야기, 나머지 절반은 본문에 대한 내용 이해 학인을 위한 연습문제풀이로 이루어졌네요.

  Wonderful Water(level 3) 책 구성을 살펴보면, 책에 대한 소개글과 주제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연습문제로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졌는데 본문 내용이 주제에 대한 여러이야기들이 실려 있어요.

  Wonderful Water의 주제에 대해서  1. Salt water 2. Fresh Water, 3. The Water Cycle, 4. Water at home, 5. Water Activities, 6. We need Water, 7. Ocean Animals, 8. Other Animals, 9. Too much water, 10. Save Water의 소주제로 나누어져서 각 소주제별로 2페이지에 걸쳐 설명되어있는데 그 구성이 너무나 좋네요.

  Water에 대한 소주제 구성이 너무나도 알차고 내용도 과학적인 사실 전달과 물과 관련된 전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주고 인에네요.   

  소주제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면서 소주제 속에 물과 관련된 영어단어를 자연스럽게 아이가 익힐 수 있어 아이의 어휘확장에 큰 도움이 되네요. 또한 소주제 내용을 학습한 후엔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연습문제 코너가 있어 아이들의 이해력을 도와주네요. 
  
  본문과 연습문제를 끝내면 아이가 스스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는 Project란 코너가 있네요. 이를 통해 아이가 직접 책 주제와 관련된 주변생활에서 체험하는 정보를 찾아서 작성하면서 주제에 대한 이해를 더 높여 줄 수 있는 활동코너네요.

  Project 코너가 끝나면 Wow!! Picture Dictionary 코너가 나오네요. 책 속에 나온 주요단어에 대한 그림사전으로 그림을 통해 단어의 의미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총 40개의 단어가 실려 있는데 그림을 통해 단어를 유추할 수 있어 단어 암기에 많은 도움이 되며 아이가 단어 암기에 대한 거부감을 충분히 상쇄시켜 줄 만하네요. 또한, 단어를 설명해주는 그림이 설명하는 단어를 너무도 잘표현되어있네요. 복사해서 출력하여 아이와 함께 그림과 단어를 따로 분리해서 매칭 퀴즈 시험을 하니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단어 찾기를 하네요. 

  Oxford read and discovery는 4단계(3-6단계)로, 8세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3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졌다고 소개되어있네요. 

  본문을 끝내고 Activity를 살펴보면 본문 연습문제 이외의 다른 문제를 아이가 풀도록 되어 있네요. 본문내 연습문제도 충분히 좋은 내용이어서 Activity가 과연 필요할까 정도이었는데 Activity도 본문 내용 이해를 다시 확인하는데 좋은 문제였어요.

  이상으로 Oxford Read and Discover에 대한 책을 검토해봤어요. Oxford 출판사의 책들이 출판사 명성만큼 그 내용이 너무나 만족스러운데 이번에도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내용과 활동지였어요.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문제와 활동지는 주제에 대한 다양한 사실을 학습하고 그에 따른 표현속에서 관련 단어도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ORT를 통해 리딩학습을 하고 있는 아이에게 논픽션 부분으로 학습 주제를 넓혀서 접해줄 좋은 교재이네요. Oxford사에서 Project X란 리딩교재로 픽션과 논픽션이 함께 혼재된 교재도 출판되었었는데 Oxford Read and Discover는 그 이후단계로 논픽션만이 구성된 교재네요.

  Oxford로 통해 아이 리딩교재로 활용한다면 ORT를 통해 리딩입문을 하고 Projec X로 리딩영역을 논픽션으로 확장하고 Oxford Read and Discover로 좀 더 깊은 논픽션 주제를 접하게 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아이에게 좋은 교재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