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 오리고 붙이고 세우는 한국사 플랩북
오주영 지음, 박옥기 그림 / 다락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시절 가장 처음으로 배우는 역사노래<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제 초등학생이 된 우리아이들도 이노래를 학교에서 배웠다며 열심히 부르더라구요. 

노래는 언제 들어도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역사 속 인물들이 워낙에 많다보니 외워도 늘 헷갈려하는 아이를 위해 

직접 역사노래 속의 인물들을 만들고 꾸미면서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책으로 활동을 해보았어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책은 100명의 위인들 노래 속에 나오는 역사위인들을 직접 손으로 오리고 붙이며 만드는 만들기 책입니다.


1절부터 5절까지 가사에 등장하는 한국사 인물들을 순서대로 책에서 만나고 

직접 오리고 붙이면서 만들어보니 어렵게 느껴지던 한국사 공부가 쉽고 재미있더라구요.


만들기 활동을 위한 만들기 책이 한 권 더 들어 있어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책은 2권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만들기 책에는 각종 역사인물들을 꾸밀 수 있는 오리기  자료들과 스티커가 들어 있어서

책 한권으로 퀴즈 +스티커+플랩+팝업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동굴속에서 마늘과 쑥만 먹고 여자가 된 웅녀는 동굴모양 종이를 오려서 플랩북 처럼 꾸며보았구요. 


단군왕검은 장대투겁과 청동방울 스티커를 붙여서 표현했는데요. 청동방울을 붙이면서 고조선이 청동기 문명이었던 것을 다시한번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백제 온조왕을 배우면서 성벽아래 적을 막기 위한 물길인 해자가 있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고 해자는 색연필로 색칠하며 꾸며보았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책을 완성하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었고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니라서 더 좋았답니다. 

직접 오리고 붙이고 칠하면서 만들기를 하다보니 집중력과, 창의력, 상상력까지 저절도 키워지더라구요. 


특히 책의 앞표지에 있는 QR코드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동영상이 바로 연결되어서 1절씩 책을 완성 할 때마다 노래를 들으면서 따라 불렀더니 저절로 복습도 되었답니다.


초등 역사 공부하기 어렵게 느껴진다면 눈으로 읽고 손으로 직접 만들며 배우는 재미있는 만들기 책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책으로 공부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다락원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읽고 활동하며 솔직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