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대전망 - 부동산은 결코 죽지 않는다
이상우 지음 / 원앤원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라는 개념과는 다소 떨어지는 젊은 연령대의 필자로서는 부동산 시장의 세세한 부분은 모르지만 하나 알고 있는 사실은 부동산 시장은 ‘돈이 돈을 부르는’ 시장 형성이라는 점과 부동산 투기와 같은 불법적이고 빈부격차를 일으키는 이미지이다. 그만큼 벌이가 넉넉지 않은 세대에서 부동산은 맞지 않는 개념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보면 부동산 시장은 일반 저축보다 더 많은 수익성을 낼 수 있고 유지 할 수 있고 수익 또한 낼 수 있는 투자 형태이다.

한편, 매스컴에서의 부동산 시장 평가는 상당히 부정적이다. 공급 과잉에 비해 부족한 수요, 경제 불황에 대한 정부의 부동산 시장 규제 정책의 움직임, 그리고 다수의 투자자들의 소극적인 투자 행보 등으로 인해 향후의 부동산 시장은 가격 하락을 넘은 폭락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한다. 리뷰를 쓰는 나조차 이 책을 보기 전엔 집을 사야 된다라는 느낌보다는 가격이 줄어 들거니깐 나중에 사야지 하는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이 책을 본다면 아마 대중들의 이러한 생각은 달라질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의 중심적인 생각은 바로 ‘부동산 시장은 절대 하락하지 않는다’ 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러한 주장은 바로 지금까지의 사회적 통념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그렇다고 허무맹랑하게 주장만을 하는 것은 아니다. 왜 부동산 시장은 하락하지 않고,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거나 오히려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을 부동산 연구 전문가인 저자가 각종 도표와 그래프를 통해서 객관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갖게 됨과 동시에 부동산 시장이 마냥 하락하고 쇠퇴하는 투자 형태가 아니라는 점을 보여주게 된다. 이와 동시에 현명한 부동산 투자를 촉구하며, 올바른 부동산에 대한 인식을 가지도록 강조하여 부정적 통념의 부동산 시장을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인도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