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깊이 경험하라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8
앤드류 머레이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혜의 삶은 오직 믿음 안에 머무르는 삶이다. 믿음은 사람의 마음속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흘러들어가는 유일한 통로이기 때문에 예수님과의 관계 속에서 날마다 끊임없이 해야 할 제자의 한 가지 의무는 믿는 것뿐이다.p45

거룩한 삶을 노력해야 얻는 것이나 소질처럼 여기지 말고, 당신 안에서 그리스도의 생명이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것으로 바라보라. 그리고 평안하고 희망으로 충만하며 기쁜 믿음으로, 거룩한 삶을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거룩하신 예수님으로부터 주어질 것이라는 확신위에 서라. 이제 당신은 우리의 거룩함 되시는 그리스도안에 거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나타내게 될 것이다.p84

 

히브리서 11장에 모세는 보이지 않는 자를 보는 것 같이하여 참았으며라는 말씀이 있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보이는 나와 이 세상을 다스리는 자임을 믿고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임을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고백하게 되었다.

신앙생활을 열심히 한다는 것의 의미를 좀더 일찍 정확히 깨달았으면 좋으련만...

그저 교회 출석하고 예배드리고 무엇인가를 열심히 하는 것이라고 살았었다. 그러다 낙심이 찾아오면 구원의 확신도 흔들리고 하나님께 버림받은 존재는 아닌가 생각되어 다시 기도,전도,예배,구제에 열심을 내고..

사십이 되어 신앙은 내 의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완전한 죄인인 내 삶에 주님의 초대로 인해 내 안에 계신 예수님과 동행하는 것임을 조금씩 배워가는 중이다.

이제 내가 주님안에 있으며 주님이 내안에 계심을 고백하는 가운데 만난 앤드류 머레이의 베스트 컬렉션 여덟 번째 예수님을 깊이 경험하라

첫 번째 파트 참된 평안이 임하는 자리로의 부르심

주님은 내게로 오라, 내안에 거하라고 우리를 초청하신다. 엄마의 팔에 안겨 쉬는 어린아이처럼 예수님안에 거하는 삶도 동일하다. 은혜의 삶은 오직 믿음 안에 머무는 것이며 주님과의 관계속에서 우리가 할 의무는 오직 믿는 것뿐이다.

두 번째 파트 하나가 될 때 열매는 저절로 맺힌다

고린도전서 130절 말씀,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우리는 하나님께 나서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예수님이 우리의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원이 되셨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살 때 열매맺는 삶이 되는 것이다.

세 번째 파트 예수님과 동행하는 은혜를 경험하라

우리는 날마다 성령안에서 잠잠히 그리스도와 연합하며 교제할 수 있는 자리로 나아가 은혜를 누려야 한다.

네 번째 파트 예수님처럼 하나님안에 거하라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게하기 위해서 가지치기가 필요하듯이 우리삶가운데도 고난의 때가 있다. 그때도 그리스도안에 거할 때 하나님의 풍성을 누릴 수 있다. 아버지안에서 아들의 삶이 복되고 능력있고 영광스러웠던것처럼 아들안에 있는 우리의 삶도 기쁨이 충만한 것이다.

다섯 번째 파트 약한 데서 온전해지는 축복을 누리라

우리의 삶가운데서 예수님의 사랑 때문에 서로 사랑함으로써 우리가 어떠한 마음을 가졌는가를 증명할 수 있다. 주께서 일하심을 믿으며 그리스도와 연합하기 위해 믿음과 확신 가운데 자기를 주께 드리며 나타날 영광을 준비하는 삶이 되어야 한다.

 

믿음은 주님안에 거하며 안식하며 그 분의 말씀앞에 순종하며 나아가는 것임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