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나만 모르는 IT 이성원 강사의 3분 엑셀 - 28만 구독자 누나 IT 유튜브 채널의 엑셀 왕초보 탈출 강의
이성원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세상에는 다양한 사무용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 단연 엑셀은 사용이 가장 많이 되는 컴퓨터 프로그램인 것이 분명하다. 나는 진짜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아는데 한컴,워드,파워포인트,일러스트,포토샵 등등 사용이 가능하다. 그런데 유독 엑셀만큼은 정이 잘 안가기도 하고 뭔가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래서 항상 미루어 왔었는데 직장에 다니니 이건 나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도 피해갈 수가 없는 문제이다!


배워야하고 정말 누구나 할 수 있기에 때문에 엑셀은 진짜 내가 직장을 가진다고하면 필수적으로 익혀야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따로 시간내서 학원다니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이렇게 책을 통해서 엑셀을 배워보고자 한다.


이 책의 장점은 유튜브와 강의가 연계되어있어서 내가 이해가 안되면 찾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모름지기 글보다 시각화 시켜져 있는 자료가 이해하기에는 훨씬 좋은 것같다. 나는 특히 함수에 약했는데 이번 기회에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 


가독성이 좋게 구성되어있어서 책을 보는데도 딱히 불편함이 없었고 재미있게 엑셀 공부를 할 수가 있었다. 나를 발전시키기 위해 작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성취감도 느껴지고 재미가 붙는 것 같다. 언젠가 정말로 엑셀을 마스터하는 그날을 위하여! 일단은 엑셀 단축기를 마스터해야 고수가 되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이 책 속에 있는 핵심 단축기를 모조리 외워버리겠다!!! 모든 직장인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