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가치투자의 진화
장흥국 지음 / 처음북스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3월 코로나로 코스피,코스닥은 폭락을 했고 이 때에 주식 시장을 떠나간 사람들이 참으로 많지만 주식시장은 놀랍게도 반들을 하여 엄청난 우상향으로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금리는 점점 낮아지고 저금리 시대에 사람들은 은행에 돈을 넣어두는 것은 손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제 파트의 베스트셀러들도 주식에 대한 책들이 순위 앞으로 나오게 되었다. 


나는 밀레니엄 세대로서 주식투자는 이제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나는 위험하고 돈을 투자하고 하는 것보다는 안정적으로 자산을 늘리고 싶지만 도대체 방법이 보이지가 않는다. 지금 이 상황이 이어진다면 집은 커녕 나중에 자산이 하나도 안모일 것 같다는 위기감이 나를 재테크로 눈을 돌리게 하였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투자할 수 밖에없는 현실이다.


이 책은 주린이가 읽기에는 이해가 안될것이다. 기본 재무제표에 대한 지식, 주식 공식 등 이미 투자해본 투자자들에게 권하는 책이다. 좋은 지표가 되어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든다. 워런버핏의 가치투자방법이라고 많이들 따라하시는 것을 보았지만 그것은 지금의 시대와는 다른 부분이 분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워런 버핏의 좋은 투자 방법은 내것으로 만들어야하지만, 내가 유튜브나 다른 책들을 보면서도 항상 주식투자자들이 하는 말은 투자법을 자기것으로 만들어야한다는 것이다. 

포스트코로나, 가치투자의 진화에서는 현재 시대에 어떤 방향으로 투자를 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성과 표과 그래프등 다양한 지표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이해하기에 좀 더 용이했다. 


그리고 진짜 주식투자는 공부하면 할수록 어려운 것 같고 주식시장을 예측하기는 정말 어렵지만 공부를 안할수가 없다.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