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크게 7가지 챕터로 구성됩니다.①브랜딩이란?②브랜딩의 전체적인 흐름 이해하기③자사와 고객을 분석하고 차별화하는 법④브랜드다움을 만들다⑤브랜드다움을 알리다⑥브랜딩 효과를 측정하다⑦성공 사례로 브랜딩 배우기책을 읽기 전, 스스로에게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마케팅? 기업? 로고?' 뚜렷한 답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책에서는 정서적 가치를 만드는 것이 브랜드이며, 이를 위해 반드시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가격 경쟁력만이 아니라 그 상품이 가져가주는 '소비자 중심의 가치'입니다. 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는 것, 제품의 매력을 전략을 통해 어필하는 것이 글로벌 시장에서 필수라고 합니다!퍼스널브랜딩이든 스마트스토어든 이 전략적인 브랜딩 과정이 필수인데 책을 통해 브랜딩의 기초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딱딱한 이론이 줄줄 나열되어 있는 것이 아닌, 귀여운 삽화와 함께 브랜딩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이해하기 쉬운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 흥미롭게 읽어나갔던 것 같습니다.분야에 상관없이 브랜딩을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 마케터분들, 브랜딩에 관심있으신 모든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