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4-1 - 융합 인재 교육(STEAM)과 함께하는, 2015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사진과 삽화로 과학공부를 좀더 생생하게 할수 있도록 한 스토리텔링식 참고서예요.

직접 실험하고 관찰하는 느낌이 들도록 이라는 말에 저도 관심이 갔는데요.

아이의 첫 느낌.... " 엄마, 이 책 문제집이야? 과학도서야?"

아이의 반응에 뭔가 다르긴 다른 참고서구나~ 하는걸 느꼈어요.

문제 위주의 참고서는 개념정리와 많은 문제가 주를 이루는데 ...

그런 타입의 참고서도 물론 필요하지요.

그런데 과학의 경우 워낙 다양한 사례와 실험 등이 필요한 과목이니...

스토리텔링으로 간접적으로나마 접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배경지식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특히 아이들이 과학실험 등의 체험 수업을 할 수 있으면 좋지만

한정된 시간 등의 이유로 여의치 않을때...더욱 좋지 않을까요?

개념정리는 중요한 내용이 사진과 같이 마인드 맵으로 정리돼 있는데요.

이부분은 시험 직전에 확인하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마인드 맵을 잘~ 활용하면 학습효과도 큰데요.

미리 미리 연습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니...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의

학습방식이 더 마음에 들어옵니다.

본교재에 이어 워크북에는 난이도별 문제와 서술,논술형 문제를 풀수있도록 문제를 실어놨는데요. 학교시험에도 대비할수 있도록 철처한 대비가 가능해서 더욱 좋으네요.

과학을 어려워 하던 아이도 과학과 친해질수 있는 문제집이 아닌가 싶은데요.

재미있게 교과 학습하는데 스토리텔링 해법과학...괜찮은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