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딸랑예술학교 5 방울이TV 딸랑예술학교 5
김영진 그림, 김언정 글, 방울이TV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울이TV 딸랑예술학교 5

원작 방울이TV / 글 김언정 / 그림 김영진


투니버스가 선택한 초등학생 절대 공감 유튜버!


방울이TV는 실수쟁이 방울이와 여러 친구가 함께 만드는 유튜브 코미디 콘텐츠입니다. '방울이의 일기', '딸랑예술학교'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약57만 명의 구독자가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으로 쏙쏙 골라 담긴 '딸랑예술학교'가 5권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요?


딸랑예술학교 5권에서는 8개의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교실에서 운동회를 한다면?

친구가 선생님이 된다면?

아이들이 해볼 수 있는 재미난 상상을 딸랑예술학교를 통해 간접경험해보아도 재미있겠지요.


제1화 교실에서 운동회를 한다면?


아이들이 모두 심심해하고 있습니다. 사기특기생 김낚시도 보이네요. 검은 비니와 헤드셋을 쓰고 있지요. 꿍꿍이가 있어 보이는 가는 실눈으로 목적을 달성하면 사악하게 웃는 사기꾼이랍니다. 그리고 김낚시가 이 반의 반장이랍니다. 연기특기생 매두석이 낚시에게 '반장이니까 안 심심하게 해달라'고 하네요.


우리의 주인공 방울이 등장! 방울이는 당근과 토끼ㅣ 머리핀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고의 실수쟁이이자 지각대장이랍니다. 하지만 긍정 에너지로 똘똘 뭉친 귀염둥이이지요. 눈운동을 하다가 눈공격으로 이어지는 흐름. 여튼 방울이가 낚시에게 눈 공격을 합니다. 두 손을 쓰지 말라고 했더니 한 손과 한 발로 공격하는 방울이!


심심하니까 밖에 나가 놀아야하는데 미세먼지가 많아서 나갈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물미역선생님도 오셨습니다. 미역같은 긴 머리와 선글라스를 하고 있지요. 사소하고 한심한 재능이라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딸랑예술학교의 하나뿐인 선생님입니다. 아이들이 나가지 못해서 운동회도 못한다고 투덜거리자 선생님은 교실 운동회를 만듭니다.


교실운동회도 운동회답게 편나누기, 각 팀의 구호 정하기 등 운동회 같은 활동을 하네요.

'김 서방 이제 정신 차리고 취직 좀 하게나. 언제까지 놀고먹을 셈인가?'가 구호입니다.

그러자 '음! 간결하고 기억에 남는 구호로군.'이라고 물미역 선생님이 말해주시네요.


이처럼 딸랑예술학교 책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말장난과 개그포인트가 가득 담겨있습니다.

행동들도 방구 뀌기 같은 코믹스러운 행동이어서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깔깔 웃습니다. 공부하다가 힘들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이 책을 펼쳐 읽고는 깔깔 웃기도 한답니다.



그 외에도 끝말잇기 잘하는 방법, 미로찾기, 재미있는 설문조사 등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내용들도 쉬어가는 코너도 있답니다.


친구의 여자 친구가 학교에 찾아온다면?

친구의 도플갱어가 나타난다면?

오직 딸랑예술학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배꼽 빠지는 재미를 만나보세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