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영업대표 - 실전에 강해지는 수주영업의 기본과 활용 테크닉 최강 제안 시리즈 3
김용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영업에 대한 편견을 깨트리는 책]

이 책을 읽기 전에, 저에게 영업이란 친분을 쌓아 이루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즉 이 책에서 말하는 ABS(Alcohol Based Selling)였죠. 하지만 최강영업대표는 한 구절로 영업은 SBS(Solution Based Selling)이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고객은 몸이 아파 병원을 찾은 환자와 같다. 우리가 병원에 갈 때의 모습을 상상해보라 환자인 우리가 의사에게 아낌없이 정보를 주는 이유는 친해서가 아니다. 의사가 우리 문제를 해결해 줄 전문가이기 때문이다이 구절을 읽고 영업에 대한 편견이 깨졌고 영업에 대한 생각을 바르게 세울 수 있었습니다. B2B영업, 수주영업을 위해서는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고객전문가와 솔루션 전문가가 되어 고객에게 전문가임을 어필해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은 우리를 문제를 해결해주는 전문가로 생각하고 아낌없이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영업이라는 직무를 알고 싶다면, 제대로 된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다면, SBS영업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를 추천합니다. 영업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심을 수 있고 전문가가 왜 되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전문가로 거듭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영업대표들이 이 책을 읽고 SBS 영업을 하여 우리나라에 자리 잡은 영업에 대한 편견이 깨뜨려지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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