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7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학습만화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 7권을 만나봤어요.
구독자수 242만명의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가 호기심 해결을 위한 과학학습만화로 찾아왔어요.
일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과학이야기들을 야무지게 담고 있답니다.
타어어에는 왜 무늬가 있을까? 외 17개 과학 호기심을 수록하고 있어요.
으뜸이와 에이미 현실 남매의 실상을 적나라게 보여주는 흔한남매와 함께 게임보다 더 짜릿하고 재미있는 과학 호기심을 해결해볼수 있어요.
껌은 왜 단물이 금방 빠질까?
드라이아이스는 왜 연기가 날까?
열쇠는 어떻게 잠긴문을 열까?
거짓말 탐지기는 어떤 원리로 작용할까?
전자레인지, 열쇠 등 우리 주변의 다양한 도구와 김치와 고기, 껌 등 일상 속 여러 음식과 관련된 호기심을 으뜸이, 에이미와 함께 알아볼 수 있어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담은 만화와 말랑말랑한 과학 정보페이지, 핵심 키워드를 담은 퀴즈, 마지막 성취감을 길러 줄 특별 칭찬상장까지 흥미로운 구성으로 가득 차 있어요.
일상에서 한번쯤 궁금증을 느껴봤을 18개의 호기심을 모아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초등학교 과학교과서 완벽 연계로 알찬 정보페이지를 통해서 호기심을 해결해 볼 수 있답니다.
6화 마다 한번씩 삽입되는 몸풀기퀴즈에서는 초성퀴즈, 네고개퀴즈, 가로세로퀴즈 등 간단한 퀴즈를 풀면서 본문에서 배운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었어요.
단순히 과학지식을 나열하고 있는것이 아니라 호기심 가득한 만화와 다양한 활동을 즐기면서 핵심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네요.
과학학습만화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으로 으뜸이 에이미와 함께 일상 속 과학호기심을 해결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