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일본어회화 : 어그레시브 레츠코 - 전체 대본으로 배우는
김진아 해설 / 길벗이지톡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에서 빠져서 봤던 어그레시브 레츠코 스크립트 일본어 회화 책이 나왔습니다.

TMI지만 넷플릭스에 있는 전시리즈 다 보고, 친구들한테 영업도 하고, 지금까지도 제 넷플릭스 프로픽 사진이기도 할만큼 좋아한 애니메이션이라서 이렇게 스크립트북이 나온게 너무 반갑고 기쁩니다!!


 

언뜻봐서는 두꺼운 한 권인 줄 알았는데, 스크립트북과 워크북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상단에 표시가 되어있는데, 슬쩍 보면 너무 똑같아서 책을 잘못 펼칠때도 있습니다.ㅎㅎ



책 초반에는 등장인물 소개도 나와있어서 아예 애니메이션을 안 봤거나, 예전에 봐서 기억이 잘 안나는 분들도 쉽게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메인이될 스크립트북 대본페이지 입니다.

전체 대사와 해석, 아래쪽에는 단어도 설명되어있어서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어 실력이 높지않고 특히 어휘가 약해서 혼자 일어 대본을 받아서 공부할 때, 모르는 단어 하나하나 검색하고 후리가나 찾고 해석도 막히는 부분 찾아보고 하다 보면 시간을 너무 잡아먹어서 스스로 금방 지쳐버릴 때가 많아서 개인적으로 이렇게 친절한 페이지를 좋아합니다.(하지만 중상급자에게는 오히려 단점일 수도 있겠네요?)



페이지 아래 쪽에 캐릭터들 별로 그림이 나와있는데, 열심히 공부하고 넘길 때 귀여워서 기분이 좋습니다.ㅋㅋㅋㅋ



워크북에도 이렇게 간략한 줄거리가 설명되어있어서, 무조건 애니를 보지않아도 공부하는데 문제 없을 거 같습니다. 저도 다시 읽어보니 기억이 새록새록 하더라고요!



핵심적인 문법 설명과 연습이 있어서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해당 장면이랑 같이 보면서 하면 더 즐겁더라고요.

넷플릭스 구독하지 않아도 mp3 파일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평소에 mp3로 자주 듣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하지만 일본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이 들어본 말 중에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면 실생활에 부자연스러운 말투, 표현을 익히게 된다."가 있을 텐데요.

이 어그레시브 레츠코는 특이한 세계관이나 직업의 주인공이 아니고 평범한 회사원의 이야기이면서 본 스크립트북은 전문가들의 감수를 다 마쳤다는 점에서 그런 불안은 떨치고 공부할 수 있다는게 최고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기!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