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국기 카드 105 (스프링) 생생 카드 스프링북
신미희 지음, 달곰미디어 콘텐츠 연구소 기획 / 달리는곰셋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윙스나 세계사 책, 사회전집 등을 보면서 자연스레 갖게 된 국기에 대한 관심. 아이들마다 있으시죠? 예능 프로 보다가도 국기맞추기 게임 보면 저도 국기 외우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맨날 다 틀림 ㅋㅋㅋ  그래서 이번에 신간으로 국기를 외울 수 있는 서적이 나와서 읽어봤어요.


 


 

내 손 안에 지구본이 있다!

105개국 국기를 만나며 떠나는 세계 여행 속으로 Go Go!

국가도 외우면서 그 나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스프링북이라 좋아요.


 


 



이거 어느 나라 국기인지 아시는 분??!! 빨간 색 세모 2개 안에 해와 달이 들어있는 국기에요. 생생 국기카드 105 제일 처음에 나오는 국기랍니다.



 

바로 네팔이에요. 생생 국기카드 105 에는 국가명 옆에 국기의 의미를 설명해 주는 칸이 있어서 좋았는데요. 그래서 저도 국기를 설명해주기가 좋더라구요. 네팔 국기의 경우에도 해와 초승달이 국기 안에 들어있는데, 그 의미가 달이나 태양과 같이 나라가 영원히 번영하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설명 페이지마다 QR코드가 들어있는데요. 국기 암기에 중요한 나라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돕기 위한 QR코드랍니다. 전자기기에 쉽게 노출되는 우리 아이들, 기왕이면 아이에게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대한민국 국기는 아이들이 잘 알고 있지만, 특히 왜 태극기의 바탕은 하얀 색인지, 왜 태극무늬가 가운데 들어가 있는지는 아이들이 모르고 있잖아요. 그래서 백의민족의 발음과 순수, 음과 양의 조화 등에 대해 책을 보고 설명해 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어요.


 

 


무엇보다 스프링북이라, 아이와 넘겨가며 퀴즈내기도 좋거든요 ㅎㅎ


 

룩. 룩. 룩셈부르크 아. 아. 아르헨티나 에 나오는 베네룩스 3국 중 하나인 룩셈부르크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요. 전 유난히 삼색이 들어간 국가들이 너무 헷갈리더라구요. 비슷한 색에 모양도 비슷하게 헷갈리는 국기들을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비교해보면서 암기할 수 있어요.

 


QR코드를 찍으니 룩셈부르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뜨더라구요. 책에 나와 있는 정보보다 더 자세히 나와 있어서 병행해서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열심히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퀴즈풀고 있는 결이 ㅎㅎㅎ 아직은 모르는 국기들도 많지만, 학교에서 세계국기퍼즐도 간간히 했기 때문에, 그리고 슈퍼윙스 덕에 ㅎㅎ 꽤 많이 알고 있더라구요


 

 



각자 암기의 시간을 가진 뒤에 저랑 퀴즈맞추기도 해 봤는데요 제가 기억력이 많이 떨어졌네요

 음허허허 더 암기해서 결이랑 대결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달곰미디어에서 7월 20일에 나온 신간, 국기 외우는 법은 생생 국기카드 105 로 할 수 있는데요

이 책은 105개국의 국기가 나와 있어요.


 

 


맨 마지막 장에 전체 105개의 국기 전체가 다 나와 있어요 

 105개국의 국기 다 외우고 나면 이거 한장 펼쳐놓고 하나하나 맞추기 하려구요.


 

 

국기는 그 나라의 상징이기 때문에 국기를 알면 그 나라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요.

내 손안의 지구본. 결이는 105개 국 국기를 이 책과 함께 배우고 있답니다.

결이 다 하고 나면 귀요미도 하려구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